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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주의 법칙은 인생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
(1) [ 왕자의설 불의극 (旺者宜洩不宜克) ]
=> 사주에 세력이 왕한 자가 있으면 대세가 되고
=> 대세를 따르는 것이 인생의 순리 이기 때문에
=> 작은 세력이 왕한 자를 충하면 흉화가 발생되고
=> 특히 양인을 충하면, 칼을 쥐고 있는 깡패를 건드린 것과도 같습니다.
=> 따라서, 旺한 者는 당연히 설기를 해야하고 극을 하면 안됩니다.
(2) [ 사주 편고불통 통관喜 ( 격국기준 ) ]
=> 사주가 편고하여 기가 유통이 안되고 막혀 있으면
=> 통관하여 화합함을 가장 기뻐합니다 ( 喜 )
=> 허나 마찬가지로 통관함이 격국을 망치면 안되기 때문에
=> 격국을 기준하여 통관의 희기를 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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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신은 [ 갑목(칠살) + 병화(편인) + 오화(양인) ] 이 되나
무오양인은 월령일지라도 인성이 투간하면 인격으로 논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격국을 압축하면
=> [ 칠살용인 ( 봉재 불리 ) ] or [ 인수봉살 ( 봉재 불리 ) ] 입니다.
=> 그러면 재성으로 불리하기 때문에 재운이 거듭 온다면
재생살 재극인 왕자(양인)之沖 등으로 敗가 나게 됩니다.
격국을 떠나 인오술 화국으로 [ 일간과 인성이 양인화 ] 되어 세력이 강성한데
임자 재성이 양인들과 천충지충 하여 [ 왕자지충 노발지화 ]가 예상이 됩니다.
다행히 시주가 공망을 맞아 (격국에도) 길하지만, 자오충으로 해공이 되니~
만일 대운에서 재운이 거듭 와서 자수와 회합하며
양인화 된 세력들과의 천충지충이 심화된다면 => 심히 불리할 것입니다.
이렇게 오행이 편중되면 [ 왕자의설불의극 ]을 참고하고
이렇게 사주가 편고하고 불통하면 통관하는 오행이 희신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격국이 [ 칠살용인 봉재 파격 ]이기 때문에
식상통관은 꺼리고 관살통관은 양인과 유정하니 좋게 됩니다.
( => 격국을 기준으로 통관의 희기를 논하는 법 )
// 실제 삶은
을축 대운 => 관살이 재를 통관하고 양인과 유정하여
~ 부귀한 가문에서 출생하였고, 총명수려하며 신동이라 불리였다.
갑자 대운 => 중살이나 재를 통관하고 양인과 유정하나 자오충이 불리하여
~ 엄부자모(嚴父慈母) 아래서 교육을 잘 받았으나
~ 고집과 개성이 강하여 뜻을 굽히지 않았고, 대학 3학년때 대학 1학년 남자와 결혼 하였다.
계해 대운 => [ 칠살용인은 재성불리 ] + 재운이 거듭와 격국에 패가 나고 + 천충지충 악화되니
~ 남편과 부부사움을 하다가 머리를 맞고 사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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