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

[스크랩] 무당과 무용교수의 차이

장안봉(微山) 2013. 4. 19. 22:48
 

庚 乙 辛 乙

辰 巳 巳 亥

화가 적정종주오행이나 중복으로 잡격에 해당하니 이를 극하는 수를 구하는데, 년지에 해수는 사해충으로 통근력이 상실되어 불용하고 금토로 취용하고 그중에 금이 용신이고 토가 희신이 된다.

금이 용신인데, 학창시절을 한신운으로 흐르며 재운을 맞이하니 공부보다는 노는데 열중했다. 병술운을 맞이하면 용신을 극하고 희신이 요동을 치니 접신으로 무당으로 변신하여 춤추는 불꽃이 되어 버린 을화였다.


그러나 아래 명조는 유사한데, 전혀 다른 길을 걸었다.


庚 乙 戊 乙

辰 巳 寅 未

목이 적정종주오행이나 을을이 양투하여 잡격에 해당하므로 이를 극하는 금을 구하는데, 경금이 진토에 생을 받고 사중에 통근하므로 금토로 취용하고 그중에 금이 용신이고 토가 희신이 된다. 경진운에 무용으로 승부를 걸어 무용전공으로 승승장구하여 대학을 마치고 대학원까지 진학하여 무용교수가 되었다.

경진 신사운을 거치면서 무용가로 무용교수로 변신한 을화의 명조이다.

같은 불꽃이라도 운로와 원국에서 귀천이 구분되어 다른 길을 가고 이는 을사일주의 명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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