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

[스크랩] 도통하는 사주공부

장안봉(微山) 2013. 4. 19. 22:34

財格取運, 卽以財格所就之局, 分而配之, 其財旺生官者, 運喜身旺印綬, 不利七殺傷官, 若生官而復透印,
 傷官之地, 不甚有害, 至於生官而帶食破局, 則運喜印綬而逢殺反吉矣.

재격(財格)의 취운(取運)은 즉 재격(財格)으로 이루어진 국(局)을 나누어서 배열한다.
재왕생관격(財旺生官格)은 신왕운(身旺運)과 인수운(印綬運)을 기뻐하고, 칠살운(七殺運)과 상관운(傷官運)은 불리하다.
만약 재왕생관격(財旺生官格)인데 다시 인수(印綬)가 투출하였으면 상관운(傷官運)에 심하게 해가 있는 것은 아니다.
재왕생관격(財旺生官格)을 식신(食神)이 파국(破局)하고 있으면 인수운(印綬運)을 기뻐하고 칠살운(七殺運)은 도리어 길하다.

 

[정단]

乙  戊  壬  壬
卯  午  子  申

己戊丁丙乙甲癸
未午巳辰卯寅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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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를 통찰하는 방법은 일간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사주에서 가장 강한 오행을 찾는 일이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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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수가 있고 임수가 있어 수가 최강이다. 최강의 오행을 종주오행이라 한다.
사주에서 최강은 사주마다 상태가 다르다.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는
억제하는 것이 순리이다. 기준에 적정한 경우에만 정격을 논하고
기준에 미달하면 억제하거나 정격을 논하는 것이 아니라
생조해주어야 한다. 이것이 명리의 법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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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주는 기준(4.3이상 5.3미만)를 초과하였으니 수를 억제하는
토를 찾고 토가 제수할 수 없으면 화를 찾는다.
뿌리가 없는 무토는 물줄기를 막을 수가 없다.
일지오화가 온전하여 이사주의 무게중심이다.
사주의 무게중심을 정확하게 발견하면 사주해석을 하는 열쇠를 쥔 것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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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해석의 열쇠를 가지고 사주라는 판도라를 열어보면 된다.
사주해석의 열쇠를 용신이라고 말해도 무방하다.
화용신과 상생관계에 있는 목화토는 희용이고 희신인 목과 토가
정관과 비견이나 불상쟁으로 귀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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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에 대한 열쇠와 귀천을 헤아린 후에
운을 보고 희기를 논하면 길흉통변이 술술나오는 것이다.
계축운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갑인운부터 일생동안
평탄대로로 부귀를 누렸다.

출처 : 正彖명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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