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

[스크랩] 자원오행으로 이름 짓는법

장안봉(微山) 2013. 10. 25. 08:59

 

1. 자원오행(字源五行)의 상생법칙(相生法則)

■이름은 본인이 필요로 하는 기를 보충해줄 수 있는 글자를 선택하여 지어야 상생의 길한 이름이 된다.

■상생이란 부족한 것은 보충해준다. 도와준다. 생한다 의 원리이다.
왜 이름은 상생의 원리에 부합하는 이름이어야 하는가?

■예를 들면, 여름에 태어난  사람이 사주에 木火土가 많고 金水가 부족한데 한 점의 水가 없는 사주라면 뭔가 그려지지 않습니까? 상리논으로 말한다면, 뜨거운 모래산과 작열하는 태양아래 물없는 나무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오아시스를 찾아 헤매는 길잃은 사막의 나그네 같지 않습니까?
빨리 오아시스를 찾지 못한다면 아마 다 타 버릴지 모릅니다.
金도 녹아버리고 木도 다 타버린다면 재만 남겠지요. 재가 되기전에 시급히 물(水)의 공급이 필요합니다.

■이 사람에게는 한모금의 물(水)이 그 어떤 황금보다도 귀한 생명수가 될 것입니다.
이 나그네에게 물을 공급해 주는 法이 자원오행의 상생법입니다.
자, 그러면 물을 공급(지원)해주기 위하여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 볼까요?

■자연적으로 하늘에 먹구름이 덮히고 억수같이 비가 쏟아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반갑고 문제해결은 쉽게 풀리는데, 비가 온다는 것은 때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운이라 하는데 아무 때나 원하는대로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운이라는 것은 때가 있는 것이라 내일 내릴지 모레 비가 내릴지 아니면 한 달 내내 가뭄이 들지 모릅니다. 이 나그네의 운명의 향방(向方)에 따라 10년후에, 20년후에 水기운이 올지 아니면 평생 운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水운이 있다면 그때를 기다려야 회생하여 꽃도 피고 열매도 맺을 수 있는데, 문제는 지금 당장이 문제이니 어떻게 응급조치라도 해야 목숨을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첫번째는 이름의 글자에 물(水)을 붙여주는 겁니다.

 

■이것을 자원오행 상생법이라 합니다.
물이 붙은 글자의 이름을 부르게 되면 소리의 진동으로 동질성의 水(물)기를 모이게 하여 보이지 아니하는 물의 공급작용을 하게 됩니다.

■물론 소리로 불러야 만이 水기가 상생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이름을 문서에 쓰거나 명함에 새겨 지니거나 사용할 때도 글자 자체의 水기가 스스로 운동하여 상생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기(氣)란 보이지 않는 세계로부터  보이는 세계까지 생명체, 비생명체 모든 것 어느 곳이건 존재하여 스스로 능동적이고 자율적으로 변화 운동을 전개하는 살아 있는 에너지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없냐구요? 왜 없겠습니까?
몇 가지 아는 방법을 가지고 저만이 아는 비법인냥 꼭꼭 감추려는 사람들도 더러 있는데,
역학이란 진리의 학문이요 지혜의 학문이며, 지혜는 누구의 소유물이 아니라 자연이 밝혀주는 이치이므로 두루 나누어 더 넓게 밝히는데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시각적으로 보충하는 法입니다.


 

■예로, 물(水)이 운을 도우는 운명의 사람이라면, 바닷가나 물가에 살거나 물水字가 든 지명을 가진 동네에 살게 되면 환경적, 공간적으로 물(水)의 강한 영동력을 받게 되고 실제로 운이 발전하는 사례를 임상을 통하여 많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집 마당에 분수대(水)를 만들거나 방안에 수족관을 만들거나 물(水)에 관한 내용의 글자를 적어 액자용으로 걸거나 시원한 바다풍경의 그림을 방안에 걸거나 등 이런 방법이 모두 시각적으로 보충받는 적극적인 방법인 것입니다.

■필자의 스승의 일화 가운데 시각적으로 기를 보충하는 처방법에 대하여 한 토막 소개 올립니다.

■20여년전 30대 초반의 홍길동(가명)이라는 재벌 2세가 찾아와서 털어 놓은 상담내용은 대강 이러하다.
아버지가 그룹의 총수인데 자신의 나이 30이 넘도록 작은 사업체 하나 물려 받지 못하여 부자간의 갈등이 심하던 차에 운도 알아볼 겸 무슨 해결책은 없나 하여 당시 스승의 명성을 듣고 찾아 왔는데,

■사주를 보신 스승께서 말씀하시기를 "水(물)기가 부족하여 운이 장애를 받고 있는데, 자네 서울 올라가는 즉시 집 정원에다 연못을 파고 분수대를 세워 지붕 높이까지 분수가 솟아 오르게 하라"하시고 돌려 보냈는데, 한 달쯤 후에 두 부부가 아버지로부터 어느날 느닷없이 사업체 하나를 물려 받고  기쁨에 넘쳐 감사 인사차 찾아 왔다.두 부부의 인사를 큰 절로 받으시고 왈 "나를 다시는 찾을 일이 없을거네만 18년후에 다시 만나리 라"하시고는 그들은 돌아갔고 그후 찾는 일은 없었는데,몇 년 전에 필자가 스승이 계신 곳에서 공부를 할 적에, 그때의 재벌2세의 부인이 찾아 왔는데, 직접 이야기를 들어 알게 되었고 그 해가 18년째 되던 해였다.그 해는 큰 사고 큰 사건이 속출하던 한해였다.사주 명리학에 얽힌 실제 내용들은 앞으로 사주학 편에서 공부자료로 활용할 생각입니다.

■이러한 처방법이 자원오행의 상생원리입니다.
참 생활의 바른 지혜입니다.
자연의 이치를 생활의 양식으로 활용하는 성공의 지혜인 것입니다.

■이름에서 참 상생의 원리도 이와 같이 자원오행法에 있는 것입니다.
뒤에 설명하게 되는 음령(소리)오행과 획수오행과는 활용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2. 왜 이름은 자원오행법으로 지어야 하는가?     Top


    
(자원오행의 영동력(靈動力))

 

■이름글자 자체에서 운을 도우는 희신, 길신의 기를 직접 보충하는 상생法을 자원오행(字源五行))의 상생법이라하고, 자원오행은 글자의 부수(변)나 글자의 의미에서 강한 오행의 기를 담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작명법은 자원오행법, 음령(소리)오행법, 획수오행법, 四格(4격)수리법 등을 기준하여 글자를 선택하고 이름을 짓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대개는 음령(소리)오행, 획수오행, 사격수리법, 음양법, 기타등을 중심으로 하여 작명을 하는 분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자원오행에 대하여서는 별로 언급이 안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필자의 스승으로부터 작명의 正法(정법)에 대하여 배운 바로는 ①자원 ②의미 ③발음의 3대 원칙을 바탕으로 하여 이름이 지어져야 바른 이름이 된다 하였습니다. 물론 임상을 통하여서도 자원오행의 강한 영동력과 중요성을 알 수가 있습니다.

■자원오행법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일반적으로 잘 활용되지 않는 점은, 소리오행(오행편 소리오행도표참조)과 획수오행(오행편 소리오행도표참조)은 도표를 통하여 쉽게 오행을 定할 수 있으나,
자원오행은 글자마다 각각 글자 자체의 어원과 본질성을 파악하여 定하는 오행法으로 좀 복잡하고 어려운 점이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일부분의 영향가운데
왜 자원오행(字源五行)의 영동력이 가장 강한 작용을 하는가를
첫째는 임상 실례를 통하여 알수 있으며
둘째는 자원오행(字源五行)으로 지어진 地名(지명)을 통하여 충분히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임상사례에서 부득히 현전직 지도자들의 이름을 밝힌점은 학문의 이치를 논증하는 차원에서 양해를 바랍니다.

 

[사례1]

     ■金大中 대통령
                                     ■잡기인수격
                                     ■육을 서귀격
                                     ■丙火조후용신


■눈내리는 추운겨울에 乙木의 체질을 받아 태어나고 수한토습(水寒土濕)하여 시상 丙火태양을 조후 用神으로한다.

■乙木이 취향하는 방향은 겨울에 乙木이 되어서 차가운 金水기운보다 따뜻한 火를 희용하여 상관丙火를 입으로 생하니 논리성과 설변(舌辯)의 총명재주성이 뛰어나며 丙火상관의 노출로 정치인으로서 조국한토(寒土:年亥水)에 회춘(回春)의 빛을 전하고자하는 대몽의 포부를 안고 있다.

■명리학적 해설은 차후 사주학편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지면 관계상 생략하고 자원오행의 영동력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오행\성명

희신

자원


火土

소리

획수

四格

吉吉凶吉


■위의 비교표를 보면, 자원오행, 소리오행,획수오행이 모두 다른데 어느 오행의 기성작용이 가장 강한가는 운명의 희신, 길신과의 상생관계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름의 글자는 자원오행, 소리오행, 획수오행, 四격수리법등에 의하여 짓게 되는데
사례1에서 이름글자의 자원오행은 火土로서 용신희신인 火土를 직접 상생 보충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소리오행은 火金으로써 용신 희신을 일부 보강하고 있으나 이름 중간자와 끝자가 火金으로 상극을 이루고 있습니다.
만약 소리오행의 기성작용력이 강한 것이라면 운명을 그르치고 말았을 것입니다.

■성씨(金字)는 조상으로부터 정하여진 뿌리이므로 가장 강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자의 오행기와 운명을 도우는 오행기가 상생관계인가 상극관계인가에 따라 부모 조상의 덕의 유무를 살펴 볼 수 있게 되고, 성자(姓字)의 오행기는 이미 좋은 작용을 하든 나쁜 작용을 하든 가장 강한 작용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례2]

     ■고 박정희 대통령
                                   
  ■사맹격(四孟格)
                                     ■희 용신 木火
                                     ■庚金(경금) 일주(日主)에 火官(관) 用
 

오행\성명

희신

자원


소리

획수

원형이정

吉吉凶吉


■위의 비교표에서 자원오행은 木木火로써 희신을 가장 잘 생하고 있습니다.
소리오행은 水金土로서 희신 火木을 극하고 있습니다.
획수오행은 土土火로써 희신 火木과의 관계는 무난합니다.
위 비교표에서 어느 것이 운명의 기성작용력이 가장 강한가를 알수 있습니다.

 

 

[사례3]

오행\성명

희신

자원



소리

획수

 

■鄭周永   ■식신생재격
■庚金日主에 木이 재물이다
■희신, 용신, 水木火
■水는 發財희신이다
  木은 재물 보관 희신이다
  火는 재물 수비 희신이며 조후 희신이다
■운을 도우는 木운이 오면 木財가 늘어나고 水가 오면 木이 무성하고 火가 오면 木이 꽃이 핀다
■희신이 水木火인데 자원오행으로는 土水木에 해당하므로 木財를 상생하여 發財의 福이 있다.
  소리오행, 획수오행은 金土로써 金이 강한데 金은 木財를 파극함으로 소리오행의 영동력
  작용이 있다면 대사업가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이 밖에도 실제 사례를 통하여 자원오행의 강한 기의 영동작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지면 관계상 생략하고

 

■다음은 자원오행으로 지은 지명(地名)의 영동력에 대하여 실제 지명을 들어 살펴보겠습니다.
(지명사례에 관한 자료는 정신문화연구원 김지견 박사의 지명에 관한 발표논문중에서 일부임)


 

■■[예1]

■춘천에 청평댐이 있는데 이곳에 댐이 들어서기 전에 옛날부터 있었던 동네이름을 자잠리(自潛里)라 하였습니다.
글자를 정명(正名)하면, 스스로자自+잠길잠潛 자잠리입니다. 즉 "스스로 물에 잠기다"라는 지명으로 지명의 글자 자체에 강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자잠"의 자원오행으로는 스스로自는 木에 해당하고 잠길潛은 水에 해당합니다.

■스스로自는 의미로 자율을 뜻하는데 생명의 본성을 말하는 것으로 생명은 木기에 해당하고 잠길潛은 물水변으로 구성하여 강한 水기에 속합니다.
생명체(木)가 물(水)속에 잠긴다는 의미입니다.

■자원오행이 담고 있는 지명의 강한 기의 운동력에 따라 현실로 발복 변화한 모습이 댐이 되었습니다.

■자잠의 소리오행은 金金이 되고 획수오행으로는 土水로써 운명발복에 미치는 기의 운동력은 없다고 보아도 좋을 겁니다.

 

■■[예2]

■그리고 청평에서 흐르는 냇물이름을 옛날부터 번개전자電 물탄자灘, 전탄리라 하였습니다.
즉, 전기가 흐르는 물이라고 했는데 수력발전소가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전탄(電灘)의 자원오행은 水水입니다.
물(水)의 강한 힘이 전력(火)에너지를 발생시킵니다.
소리오행은 金金이요
획수오행은 火木으로써 이것 역시 현실운명에 미치는 기의 작용력과는 무관함을 알수 있습니다.

 

■■[예3]

■다시 춘천에서 조금 내려가면 비상리 비하리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날비자飛, 위상자上, 아래하자下로"비상비하"라는 지명인데 "날아서 올라가고 내려오고"라는 지명의 의미대로 지금은 공군기지가 되어 있습니다.

■불(火)은 위로 솟아 오르는 본성을 가지므로 날비飛자는 火에속하며 위로 뻗은 모양의 上은 木기에 해당하며
아래로 굽어 흐름의 下는 水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위로 뻗어 솟아오르고 아래로 굽어 내려오다"라는 지명의 의미와 자원오행의 강한 영동력이 현실로 발복변화한 모습이 공군기지로 나타남을 알수 있습니다.

■소리오행으로는 水金, 水土로서 날아서 오르는 火기는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획수오행 역시 水木, 水木으로 지명의 기의 작용력과는 무관함을 알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지명사례를 통하여 자원오행의 변화운동을 증명할 수 있으나 지면관계상 생략하고 하나만 더 소개 올리면,
김해(金海)를 정명하면, 쇠금자金+바다해海자인데 金字는 방위로는 서쪽에 속하고 오행으로는 金기요
시간으로는 가을이며, 海字는 바다라
직역하면 "금바다"가 되는데 가을 바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지금도 김해 고분유적지에는 조개무덤이 발굴되고 있는데 아주 오랜 옛적에 바다였을 수도 있겠고 앞으로 또 한번 지명의 자원오행력이 강하게 작용한다면 어떻게 될런지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중요한 것은 자원오행으로 이름을 지어야 운을 돕는 기의 영동력이 강하게 작용함을 알수 있으며,소리오행과 획수오행과 원형이정사격과 기타법등은 자원오행을 상생으로 보좌하는 관계가 되도록 이름을 지어야 운명을 그르치지 않게 될 것입니다.

 

3. 자원오행 定하는 법     Top

 

다음은 자원으로 오행을 정하는 法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1)첫째는 글자의 부수(변)에 따라 정하게 됩니다.

    
水氣 : 水, 江, 永, 沃, 流, 浩, 洙, 河, 海...
   木氣 : 木, 杏, 杞, 林, 松...
   火氣 : 火, 炫, 炯, 煇, 煥...
   土氣 : 土, 圭, 均, 地, 戊, 己...
   金氣 : 金, 銅, 銘, 錫, 鐘...

 

(2)둘째는 부수(변)가 木火土金水오행이 아닌 글자는 글자의 본질적 의미를 파악하여 정하게 됩니다.

예로, 밭전字田하면 밭은 곡식을 가꾸는 터전을 의미하므로 삶의 터전은 흙이요 흙은 土의 본성을 가장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흙속에는 金맥도 있고, 나무뿌리(木)도 있고, 수맥(水)도 있고 火도 있지만, 가장 비중이 크고 가장 주체가 되는 영동력은 土에 해당하므로 흙은 土라 하는 것입니다.

    
水氣 : 亥, 子. 一. 六, 淳, 深, 甘,...
   木氣 : 東, 栢, 竹, 寅, 卯, 角, 印, 卿...
   火氣 : 南, 丙, 丁, 二, 七, 行, 術, 見...
   土氣 : 完, 五, 十, 田, 由, 戊, 己, 中, 山...
   金氣 : 申, 酉, 四, 九, 玉, 金, 西, 卒, 共, 義...

 

■음양오행의 본성에 대하여는 정보자료실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4. 자원오행과 소리오행의 영동력 비교     Top

 

▶ 이름에 사용하는 글자를 오행으로 배속할 때 두가지 분류法이 있습니다.
첫째는 字原五行으로 분류하여 사주에 부합되는 오행을 자원오행으로 보완하는 法입니다.
두 번째는 소리오행으로 분류하여 사주에 부합되는 오행을 소리오행으로 보완하는 法입니다.

▶ 그러면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자원오행법과 소리오행법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어느 오행法을 기준으로 하여 이름을 짓는 것이 운명을 도우는 바른 방법이며 두가지 법을 다 사용할 수도 있는가? 등 가장 많은 질문에 대한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 소리오행이란 글자의 音의 모양에 따라 오행으로 분류하여 보는 것입니다.


ㄱ         발음은 木氣에 배속되며
ㄴ,ㄷ,ㄹ 발음은 火氣에 배속되고
ㅁ,ㅂ,ㅍ 발음은 水氣에 배속되고
ㅇ,ㅎ     발음은 土氣에 배속되고
ㅅ,ㅈ,ㅊ 발음은 金氣에 배속됩니다.

 

▶ 한글소리오행法에서는
ㅁ,ㅂ,ㅍ 발음을 土라 보고
ㅇ,ㅎ     발음을 水라 분류하며 나머지 音의 오행은 위와 동일합니다.

 

▶ 자원오행이란 글자의 본질오행을 말하는 것으로 글자의 본질적 의미에 따라 본질에 가장 가까운 오행으로 분류하는 法입니다. 모든 사물은 氣의 운동을 하게 되는데 사물의 본질적 氣의 作用力이 주체가 되며 사물의 眞氣가 됩니다. 본질적 氣의 영동력은 주위에 80%-90%이상의 가장 강한 영동력 영향을 미치게 합니다.

▶ 좀더 구체적으로 가장 이해하기 쉬운 木火土金水의 글자를 각 오행法으로 분류하여 비교하고자 합니다.

 

[예1]
木氣의 본성은 약동하는 힘으로 가장 강한 역동적 에너지를 木氣라 합니다. 그래서 봄을 木기라 하며 방위로는 東方을 木기에 배속합니다. 봄은 약동의 계절입니다. 추운겨울에 꽁꽁 얼어 붙은 천지가 봄이 오면 모든 생명체는 활발한 생명 창조 작용을 하게 되는데 그 역동하는 에너지를 木氣라 하며 봄에는 산천초목이 온천지를 푸르게 장식합니다. 영어로 봄을 말할 때는 봄기운이 약동하는 모습을 spring(용수철,탄성,도약,활력)이라 하며 이러한 역동적인 에너지를 木氣라 하고 漢字로 木字라 표기 합니다. 그러므로 木字는 木氣의 본성을 가장 강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木字를 字原五行으로는 木氣라 봅니다.
 자원오행이란 글자의 본질오행을 말하는 것입니다.
木字를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ㅁ"발음이 되므로 水氣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한글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ㅁ"발음이 되므로 土氣에 해당합니다.

 

[예2]
불火字의 본성은 뜨거운 불기운입니다. 분열, 성장, 폭발의 본성을 가집니다. 그러므로 火字의 字原五行은 火氣가 됩니다. 火字를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ㅎ"발음이 되므로 土氣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한글 소리오행으로는 "ㅎ"발음을  水氣라 분류합니다.

 

[예3]
흙土字의 본질은 土氣입니다. 그러므로 土字의 字原五行은 土氣가 됩니다. 土字를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ㄷ"발음이 되므로 火氣에 해당합니다.

 

[예4]
쇠金字의 본질은 철성분입니다. 그러므로 金字의 자원오행은 金氣가 됩니다. 金字는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ㄱ" 발음이 되므로 木氣에 해당합니다. 과연 본질이 金氣인 쇠金字에서 작용하는 木氣는 몇 %정도 될까요? 쇳덩이(金)를 보고 나무(木)라 이름하여 부른다고 쇠(金)가 나무(木) 되지는 않은 것입니다. 물론 金의 철성분에는 다른 불순물(木火水土)이 함유되어 있지만 80%-90%는 순수 철성분이며 다른 성분은 나머지 정도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글자의 가장 강한 영동력 작용은 글자의 본질오행 즉 자원오행인 것입니다. 본질(자원)은 바로 사물(글자)자체의 眞氣이므로 부족한 사주의 오행을 가장 강하게 보완하여 줍니다.

 

[예5]
물水字의 본질은 水氣입니다. 그러므로 水字의 자원오행은 水氣가 됩니다. 水字를 소리오행으로 분류하면 "ㅅ"발음이 되므로 金氣에 해당합니다.

 

 

                            [각 오행의 영동력 비교 도표]

 

漢字(音)

본질

자원오행

소리오행

한글소리오행

木(ㅁ)

木氣, 나무, 약동

火(ㅎ)

火氣, 불, 분열

土(ㅌ)

土氣, 흙, 믿음

金(ㄱ)

金氣, 쇠, 수렴

水(ㅅ)

水氣, 물, 응고

 

한글(音)

본질

자원오행

소리오행

한글소리오행

물(ㅁ)

水氣, 물, 응고

불(ㅂ)

火氣, 불, 분열

흙(ㅎ)

土氣, 흙, 믿음

구름(ㄱ,ㄹ)

水氣, 물, 응고

木 火

木 火

나무(ㄴ,ㅁ)

木氣, 나무, 약동

火 水

火 土

바다(ㅂ,ㄷ)

水氣, 물, 응고

水 火

土 火

바람(ㅂ,ㄹ)

木氣, 風, 動

水 火

土 火

쇠(ㅅ)

金氣, 철, 수렴

 

▶ 위 비교표를 보면 같은 글자의 자원오행과 소리오행, 한글소리오행이 모두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글자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오행이 무엇이며 가장 강한 영동력 영향을 미치는 오행이 무엇인가를 살필수 있습니다.

▶ 오행은 살아 움직이는 에너지입니다. 사물의 본질의 역동하는 힘의 모양입니다. 실제 작용력이 없는 이론은 사문에 불과합니다. 이름은 가장 강한 영동력 작용을 하는 오행을 기준으로 작명함이 운을 도우는 바른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 이름은 呪文과 같습니다.
빌주字呪 + 글월문字文, 즉 입으로 부르는 문장을 주문이라 하며 입으로 열심히 외우게 되면 주문의 영동력이 그 사람의 정신과 육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주위에 영향을 미치는 주문의 영동력은 무엇인가? 주문의 영동력이란 주문이 담고 있는 본질적 내용과 본질적 의미가 담고 있는 본질오행의 영동력이 인간의 한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 글자의 音의 모양에 따른 소리오행의 작용력이 인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부처님의 경전을 열심히 외우거나 예수님의 성경을 열심히 외우거나 간절한 발원문이 담긴 기도문을 정성껏 외우게 되면 성경과 경전에 담겨있는 진리의 본질적 힘(영동력:본질오행)이 인간의 기도와 정성에 응답하게 되며 신비한 힘의 가피력을 입게 됩니다.

▶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는 소리의 파장이 물질의 모양을 변화시킨다는 힘의 근원은 바로 소리의 音의 모양이 아니라 소리의 본질적 에너지이며 그것이 본질 오행이며 영동력인 것입니다. 水(수), 물, 海(해), 江(강),…등 소리의 音이 서로 달라도 실제 작용하는 氣의 영동력은 강한 동질적 본질성인 水氣의 영동력입니다.

▶ 에밀레종(鍾쇠북종)을 나무막대(木)로 친다고 나무소리(木)가 울리지 않습니다. 은은한 쇠소리가 사방천리 공간에 울려퍼지며 인간의 감성을 일깨웁니다. 쇠북종鐘, 쇠금金, 은은銀, 주석錫字의 본질은 모두 金氣이며 철성분입니다. 소리音의 모양은 ㅈ, ㄱ, ㅇ, ㅅ의 발음으로 모두 다르지만 실제 작용하는 소리파장의 진동氣는 본질적 영동력인 金氣의 영향이 강하게 미치는 것입니다.

▶ 본 [연구원]은 자원오행法을 기준하여 운명에 맞는 글자를 취하여 선명하며 소리오행은 가능하면 자원오행을 그르치지 않게 하고 상생배열이 되도록 글자 배열을 맞추면 가장 바른 이름이 됩니다.

 

[예6]


字原五行의 靈動力  -正名-

 

□ 몇 년전에 얼굴에 수심이 가득한 어떤 남자가 본[연구원]을 방문하여 운명을 상담한 적이 있는데 특이한 운명과 특이한 이름이 너무나 일치하는 不吉한 운명이 되어서 운명학과 작명학을 공부하는데 참고자료가 될 수 있기에 자세한 인적 사항은 공개할 수 없으나 간단하게 이름과 관련된 부분의 내용만 소개합니다.

癸 壬 乙 己
卯 寅 亥 亥


□ 추운 겨울에 壬水의  質을 타고난 주인공의 운명조직은 亥月에 亥亥癸를 놓아 水旺하고 乙卯 寅亥合 木局하여 木旺하며 四柱 全局이 水木으로 寒冷한데 年上 亥水上에 일점 己土가 투출하여 旺한 水를 제방하려 하나 水旺 木旺하여 약한 己土가 둑이 터질 위기에 놓여 있다.

□ 己土는 모래土와 같아서 제방 할 수 없으며 물위에 土가 되어 물살에 휩쓸려 흩어지는 뻘 흙이요 많은 木의 극을 받은 土라 이미 무너진 土인데 土가 운명에 官이요 아들 성분이라 不吉한 운명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이 주인공의 이름이 얼굴 容字 "容" /비 雨字 "雨"인데 직역하면" 얼굴에 비가 내린다 "라는 의미로 얼굴에 눈물이 마를 날 없는 근심과 우환을 암시하는 不吉한 이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사주에서의 不吉한 운명과 이름에서의 不吉한 의미가 일치하지 않습니까?

□ 개명 할 것을 권유하였지만 주인공은 부친이 정성을 드려서 지어 주신 이름이라 쉽게 응하질 못하는 것 같고 부친의 이름 해석에 미련을 가지는 듯하여 이것이 운명이라면 어쩔 수 없음이 아닌가 싶어 그만 두게 되었는데 그 부친의 해석인즉 비雨字 비는 하늘에서 내리는 것이므로 하늘을 의미하며 비는 물이라 물은 만물의 근본이며 생명수이므로 아주 吉한 이름이라 하여 그 의미를 믿는 듯 하였습니다.

□ 결과는 사주 주인공의 첫아들은 교통사고로 잃게 되었고 둘째아들을 낳았는데 백일 날 사고로 두 눈이 실명하게 되어 자식에 대한 근심이 얼굴에 비가 피 눈물로 변하게 된 실제 주인공의 일화입니다.

□ 무지한 아버지의 정성 드려 지은 이름의 결과는 자식을 평생 눈물이 마를 날 없는 우환의 얼굴을 만들고 말았습니다. 물론 운명에서 不吉한 자식의 운을 암시하고 있지만 이름이 덩달아 부추긴 격이 되었습니다.

□ 사주 운명에서 寒冷하고 旺한 水木이 운을 그르치는 殺이 되는데 이름자 容의 자원오행은 不吉한 木에 해당하며 雨字의 字源五行역시 不吉한 水에 해당합니다. 字源五行의 영동력은 강하게 운명에 영향력을 미치게 합니다. 吉한 것은 더욱 吉하게 凶한 것은 더욱 凶하게 운명의 결과를 맺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양의 이치와 字源五行의 원리를 안다면 비록 운명은 不吉함을 예시하고 있지만 운명을 극복하거나 피 할 수 있으며 충격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 이름이란 아무나 함부로 짓는 것이 아닙니다. 강한 영동력으로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字源五行이 운을 도우는 이름인가 운을 그르치는 이름인가에 따라 凶한 것은 더욱 凶하게 吉한 것은 더욱 吉하게 열매를 맺게 합니다. 운을 도우는 이름은 아니라 할 지라도 운을 그르치는 이름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字源五行의 원리를 안다면 위와 같은 어리석음을 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 무지한 것도 죄가 됩니다. 무지한 것이 면죄부가 될 수 없습니다. 귀여운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은 어느 부모 할 것 없이 같을 것입니다. 자식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고 싶은 마음도 같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름을 지음에는 반드시 이와 같은 원리를 아시고 원리에 부합되는 즉 운명에 부합되는 이름을 지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제반 작명법칙인 소리오행 / 원형이정 / 음양법등에 부합이 되어도 운명에 맞지 않는 자원오행의 글자라면 운을 그르치게 되는 것입니다.

 

내용출처 : 본인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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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대한역술인협회
글쓴이 : 서해[西海]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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