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으로 본 애정운
인간은 사랑을 먹고사는 동물이다. 한쪽의 날개로는 날 수 없기에 "그대는 왼쪽 날개, 나는 오른쪽 날개. . . ."하며 열창하는 노랫말처럼, 남녀는 각기 날개가 하나밖에 없기에 둘은 하나가 되어 포옹을 해야만 행복의 푸른 창공을 날 수 있다는 독일 철학자의 말처럼,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사랑만큼 중요한 단어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사랑으로 인해 웃고 또 어떤 이는 사랑으로 인해 울고 그래서 때론 행복을, 때론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야기시킨다.
우리는 과학의 힘으로도 풀기 어려운 인간사의 일을 흔히 운명이라고 한다.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그 힘(力)이 있듯이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여정(旅程)엔 반드시 운명이 존재하며 그 중에서 제2의 운명 또는 후천운이라 일컫는 성명을 갖고 애정운 전반에 걸쳐 설명하겠으니 남녀노소 생활의 지혜로 삼아 보다 더 윤택한 애정생활에 지조로 삼기 바란다.
성명 철학으로 애정운세를 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성(姓)의 획수와 이름 가운데 자의 획수의 합수(合數)를 보면 되는데 예를 들어 成春香(성춘향)이 경우 成 7획과 春 9획을 합친 16획수로 뒤의 설명에서 16획을 읽으면 그 사람의 애정운세를 알 수 있다.
이름이 네자인 사람의 경우에는 예를 들어 南宮 雪民(남궁 설민)일 때 南宮(9+10) 19획과 이름 가운데 자 雪 11획이 합쳐 30획을 보면 되고 이름이 두 자인 사람의 경우에는 예를 들어 李 日일 때는 李 7획과 日 4획이 합쳐 11획으로 보면 된다.
이러한 성명학으로 보는 애정운세는 3획부터 88획까지 되는데 이는 우리 나라 성씨(姓氏)가 2획(예: 丁, 卜 . . . .)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각 획수마다 남녀별로 애정적 특징과 결혼 시기, 중매가 좋은 가? 연애가 좋은가? 성생활(性生活)의 특징 및 운세까지도 가미하여 애정생활에 완숙된 삶을 추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운명에는 의외의 변수가 작용하고 후천적 개변(改變)의 가능성이 있는데 그 가능성을 가장 합리화시킨 학문이며 철학이 바로 성명 철학이다.
한문으로 성(姓)의 획수와 이름 가운데 자의 획수를 합한 수가 3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이기적인 성향이 있으며 연애보다는 업무를 우선시 생각하고 자신에게 충실한 나머지 여성이 기분이나 분위기를 다소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본업에 열중하는 모습이 여성에게 매력이 되어 처음엔 인기를 끌 수 있으나 이성에게 매너가 세련되지 못해 나중엔 인기가 하락될 수 있으며 연애하기가 퍽 어려운 타입이다.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결혼 연령기는 30세 이후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단 결혼 후에는 남편으로서 사회인으로 믿음직한 생활을 꾸며 나간다. 침실매너는 강한 편은 아니나 꽤 기교적이며 일방적으로 끝나는 러브 게임이 아닌 상대에게도 만족과 기쁨을 주려고 하는 타입이다. 단 사랑의 언어 표현력은 매우 미숙해 상대 여성에게 때론 "저이가 무슨 생각으로 저런 말을 했나?"하고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여성: 명랑 쾌활하고 현모양처감으로 재치와 센스가 있으며 봄날에 피어나는 꽃처럼 항시 생동감으로 이성을 대해 매력을 잃지 않고 상대에 대한 믿음이 확고하며 언제 어느 때라도 뜨겁게 사랑할 수 있는 정열과 용기가 강하게 내포되어 있다. 결혼은 연애나 중매 모두 길하며 결혼 적령기는 26세나 27세가 좋다.
침실매너는 상대방을 위해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만족감을 주려 애쓰며 열애를 좋아하는 편이나 순수하고 담백(淡白)한 강점이 있다. 결혼 후에는 매우 가정적이고 자녀를 위해 헌신하며 매사에 적극적인 삶을 유지해 아내로서 훌륭한 내조를 창출한다. 단, 정력적이지는 못해 피로하기 쉬운 체질이며 다소 여성적 건강이 약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운세>
이지(理智)가 발달하여 판단력이 좋고 두뇌 회전이 비상하며 처세가 원만하여 융화력이 뛰어나고 만인에게 이름이 알려지고 노력만큼의 보람을 얻을 수 있으며 명예· 재력· 인덕의 순조로운 조화로 부귀영화를 누리고 가정운도 순탄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높게 웅지를 펼치고 입신 출세하게 되는 만물시왕지상(萬物始旺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4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교양과 절도가 있는 기사도형이나 세심함이 지나쳐 도리어 상대를 피곤하게 할 수 있으며 토론을 좋아하고 쓸데없는 이론과 아전인수(我田引水)격의 오버센스로 애정에 실패하기 쉬운 타입이다. 좋은 인연을 만나기가 어렵고 결혼은 중매결혼이 적절하며 조혼(早婚)보다는 만혼(晩婚)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도 부부간에 성격 차이로 가정에 마찰이 많게 되니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자긍심을 억제하는 것이 절대 필요하다. 침실매너는 마음은 변강쇠이나 체력이 따라 주질 않고, 상대방의 기분보다는 자기 기분만 추구하는 자아도취형이 되기 쉬우므로 성생활에 단조로움을 탈피해 과감하고도 기교적인 사랑 표현력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마음의 대화도 자주 갖자.
여성: 쾌활· 명랑하고 진취적이며, 사랑 표현력은 풍부하나 애정 생활에 현실과 이상이 차이로 항시 딜레마에 빠질 수 있으며 깊은 사랑보다는 그저 스쳐 지나가는 덧없는 인연과 사랑이 여러 번 교차되어 애정에 긴 고통이 있는 운을 유도하게 한다. 26세 이전에 결혼을 하면 결혼 실패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27세 후반이나 28세에 결혼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중매결혼이 절대 유리하다. 결혼 후에도 부부간에 언쟁이 많을 수 있으며 가급적 사회 활동을 해야 액땜이 된다. 침실매너는 둔감하여 불감을 느끼기 쉽고 정열적이지 못해 자기 자신은 물론 상대방에게도 만족감을 주기 어렵다. 상대에 대한 마음에서의 불만족이 육체적 사랑에서도 타성에 젖을 수밖에 없는 현실적 상황이나 천성은 기교적이다.
<운세>
의지가 박약하고 우유부단하며 융통성과 처세술의 문제가 야기되고 메마른 대지에 초목이 시들어 죽는 형상으로 부모 형제덕이 없고 동서남북으로 분주하게 활동하나 성과가 없으며 실패와 고난 속에 스스로 자멸하며 부부간에 생리사별수(生離死別數)가 있고 형액· 변고 등의 신고(辛苦)가 많은 패가망신지상(敗家亡身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5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진실되고 경손하며 섬세한 감정과 사교술이 뛰어나 이성에게 인기가 좋으며 하이-크라스(high-class)급의 여성과 교제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염복이 많은 운이 유도된다. 멋진 남성의 위치를 지켜 나갈 수 있는 품위와 자질을 갖추어 좋은 배필을 만날 수 있으며, 연애 결혼이나 중매결혼이 모두 길하고 혼인문이 27세부터 활짝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도 부부 금슬이 원만하고 가정에 화합이 유도된다. 침실매너는 언제 어디서든 정열적이며 상대를 환희롭게 할 수 있는 높은 테크닉을 가졌다. 단, 결혼 후에도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좋아 애정 스캔들을 일으킬 수 있으니 행동· 품행에 각별한 절도가 필히 필요하다. 애정의 언어 표현력과 바디랭귀지도 뛰어난 타입이며 이성적 포용력이 뛰어나다.
여성: 아기자기하고 고상하며, 뛰어나 미모는 아니나 이성적 호감을 유발케하는 말솜씨와 매력있는 일굴 표정을 지녔으며 혼전에 많은 이성으로부터 유혹의 손길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정숙하고 교양있는 타입으로 좋은 반려자를 만날 수 있으며 결혼 적령기는 26세나 27세이며 중매결혼 하기가 쉽다. 결혼 후에도 성실한 아내로서, 가정을 부흥(復興)케 하며 행복한 삶을 창출하게 하는 운이 유도된다. 다산(多産)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침실매너는 격하지도 고요하지도 않은 정열 속에 남편에 대한 러브 서비스를 잘하며 분위기 있는 무드를 무척 좋아한다. 중년에 다소 성욕이 감퇴되나 곧 회복되며 언제나 침실 분위기를 에로틱하게 만든다. 피부가 매끄러운 강점을 지녔다.
<운세>
덕망있고 예의 바르며 온후 독실하여 지덕이 겸비된 성품으로 승천하는 용이 여의주를 품듯 변화가 무궁하여 하는 일마다 성공과 발전이 찾아 들고 대외 활동이 강하여 만인에게 이름이 알려지고 가정에 부부 자손이 화합되어 재록(財錄)· 명예· 권세가 겸비된 행운이 창조될 수 있는 공명순리지상(功名順利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6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인품이 곧고 매사에 착실한 인격으로 여성을 대하는 태도가 신뢰성을 갖게 행동하며, 정이 많고 붙임성이 좋아 이성운이 길하다. 특히 사교적이고 뛰어난 언변과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리더십이 탁월해 결혼 전에 많은 여성으로부터 선망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고, 연애결혼수이며 결혼 적령기는 27세부터 혼인문이 열일 수 있다. 침실매너는 대단한 정력가로 상대를 압도해 나가 몇 번이고 환희로움을 줄 수 있으며 항시 상대 여성을 핑크 무드로 만들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게 된다. 결혼 후에도 권태기를 모를 정도로 다채로운 사랑 표현을 하며, 부드러운 러브 터치가 강점이다. 단, 50세 이후에 급격히 정력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으니 체력관리가 필요하며 기(氣)보강에 힘을 써야 한다.
여성: 매사에 꼼꼼하고 여성다운 매력과 성실성이 있어 모범적인 여성상으로 이성운과 남편운이 모두 길하다. 정숙한 몸가짐과 예의 바른 언행일치로 좋은 반려자를 만날 수 있으며 연애결혼수이고 결혼 적령기는 25세부터 시작된다. 결혼 후에는 부덕(夫德)이 많아 화기애애한 가정 분위기 속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스위트 홈을 이룰 수 있으며 자녀운도 좋아 현자(賢者)를 낳을 수 있다. 침실매너는 한 번 사랑의 문을 열면 수줍어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감정을 표출하며 상대를 위해 정열적으로 뜨거움을 발산하는 타입으로 상대에게 만족을 줄 수 있다. 애교어린 교태와 세련된 화장술이 이성적 매력을 끌 수 있는 장점이며 매우 정조관념이 강하다.
<운세>
맡은 바 임무에 책임성이 강하고 매사에 노력하는 타입으로 문학적 잠재능력과 임기응변에 센스가 빠르다. 꽃피고 열매 맺어 결실을 보듯 하는 일마다 보람의 성과로 재물이 늘어나고 명예와 인기가 사방에 모여들어 사회적 지위가 부상되고 가정생활에 화합과 융화로 부부운이 길한 만복대길수로 풍부음덕지상(豊富陰德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7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포용력이 넓고 부드러운 성품에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매우 신사적이다. 이 여성, 저 여성을 사귀는 것이 아니라 일편단심의 마음으로 한 여성에게만 애심을 품는 형으로 순수하고 열정적이다. 결혼은 연애 결혼을 할 수 있으며 결혼 적령기는 30∼31세가 좋다. 결혼 후에도 건실한 가장으로 책임을 다하며 다정한 부부애를 과시할 수 있다. 침실매너는 로맨택한 분위기를 창조해 나가며 상대의 기쁨을 위해 전력투구하는 형이다. 예민한 러브 터치와 민감한 육감력으로 상대에게 섹스어필하며, 기교는 뛰어나나 지구력이 약한 단점이 있다. 45세 전후로 급격히 정력이 약할 수 있으니 체력 안배에 힘써야겠으며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언제나 늘 변치않는 마음으로 부인을 사랑하는 애처가형이다.
여성: 수수한 모습에 정감이 많고, 매사에 논리적이고 사고력이 깊어, 혼전 혼후를 막론하고 매우 정숙하며, 좋은 반려자를 만날 수 있다. 결혼은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24세 후반부터 혼인문이 활짝 열리며 결혼 후에는 여성답게 충실히 가정을 이끌어 가는 내조형으로 남편을 출세시킬 수 있는 타입이다. 침실매너는 조용하고 은밀해야만 무드를 조성할 수 있는 특징 속에 성감이 민감하고 열정적이다. 스태미너는 강한 것도 약한 것도 아닌 중간형이며 본능적 욕구를 잘 조정할 줄 알고 애정매너도 꽤 고상하다. 여성적 건강도 튼튼하여 임신이 잘 되며 튼튼한 아기를 낳을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러브 서비스나 기교가 부족하니 타성에 젖은 애정 생활을 탈피해 과감한 애정 표현력을 길러야 겠다.
<운세>
마음이 넓고 포용력이 있으며 용맹스럽고 강직한 성품에 독립심이 강한 특징 속에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목적한 바를 관철시켜 나가 능히 자수성가하며 부부 백년해로하고 자손마저 영달(榮達)하는 등 번영과 번창을 이루게 한다. 단 고집이 강하니 이점만 주의하면 크게 대성할 수 있는 강건전진지상(剛健前進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8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이지적이고 고상한 성품에 인격적인 사랑을 구사하여 여성에게 인기와 존경을 받고 은근한 매력을 풍겨 한 번 데이트를 하게 되면 또 다시 안만날래야 안 만날 수 없는 독특한 이성적 재간을 갖고 있다. 플라토닉과 에로스가 잘 믹스된 사랑을 구사할 줄 알며 연애 결혼하기 쉽고 혼인문은 27세부터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도 가정을 지키려는 강한 본능으로 애처가형이며 매우 모범적 가장이 된다. 침실매너는 태워도 태워도 재가되지 않는 열정적 사랑을 추구하며 성생활 자체를 예술적으로 승화시킬 정도로 상대에게 환희를 줄 수 있고, 지구력과 스태미너가 대단하다. 50세 60세 이후가 되어도 지칠 줄 모르는 정력을 과시하며 아내를 위해 신선함을 주려고 늘 노력하는 타입이다.
여성: 얼굴과 몸매가 매력적이며 로맨틱하고 정감이 많으면서도 분위기에 쉽게 빠지지 않는 강한 이성(理性)이 소유로 냉철하게 무드를 지켜 나가며 연애하는 형이다. 피부에 탄력이 좋은 특징이 있으며 연애 결혼을 하게 되고 혼인문은 24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나 26세에 결혼을 하는 것이 최고로 좋다. 결혼 후에도 견실하게 가정을 지켜 나가는 알뜰한 주부상으로 집안을 늘 화기있고 생동감있게 꾸며 나간다. 침실매너는 처음엔 다소 무디고 애정 감각이 미숙하나 중년에서부터 마치 활화산이 폭발하듯 뜨거운 정열을 토해 내며 격정적 사랑을 구사해 상대에게 대단한 만족감을 준다. 단 50대에 정기적으로 여성적 건강을 체크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며 갱년기가 빨리 올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운세>
겉은 다정하고 온화하나 속은 강직한 외유내강의 성품으로 의지가 굳고 전진하려는 진취력이 매우 강해 매사 시작도 좋고 끝도 좋으며 목적 달성이 성취되어 부귀공명을 얻고 장수한다. 미래가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고 부부해로 속에 자손마저 영특하게 되는 등 대내외적 활동에 많은 결실을 얻게 되는 발복발전지상(發福發展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9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아기자기하고 섬세· 부드러우나 독점력이 강하고 상대가 자기 기분에 따라 행동해 주길 바라는 지배욕이 강해 처음엔 두 사람의 사이가 다정하나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애정관계가 악화되어 갈등이 표출되고 심하면 이별수까지 있게 되는 운을 유도한다. 절대 만혼이 길하며 30세나 31세에 결혼하는 것이 좋고 중매결혼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도 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를 가져야 가정이 원만하지 그렇지 않고 독단적인 가정 운영과 아내에게 군림하려는 자세를 가진다면 파경이 오기 쉽다. 침실매너는 정열적이고 스태미너도 강한 편이나 러브 서비스를 받기만 할 줄 알지 상대를 위해 해줄 줄 모르는 이기심이 있으며 결혼 후에도 바람기가 도사리고 있는 특징이 있다.
여성: 다정다감하고 화끈하나 이성적 연분이 좋지 않아 연애 시절에 남성에게 속기 쉽고, 혼인문이 쉽게 열리지 않아 결혼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며, 어렵게 결혼을 했어도 집안 경제를 책임져야 하는 등 항상 애정에 고통이 수반된다. 중매결혼을 해야 하며 28세에 결혼하는 것이 길하다. 결혼 후에도 남편에 대한 여러 불만이 내재된 생활을 하기 쉬우니, 마음을 비우고 불만족에서 만족을 찾아야 하며 필히 사회적 활동을 해야 액땜이 된다. 침실매너는 상대화 호흡을 맞춰 정열적으로 즐길 줄 아는 기교형이나 쉽게 뜨거웠다가 쉽게 식는 단점이 있다. 섹시한 특징이 있으며 애정 표현력도 적극적이지만 결코 감상적이지는 않아 완전한 하모니를 이루기까지는 몸과 마음이 따로따로인 경우가 많다.
<운세>
일시적인 성공은 있으나 매사가 수포로 돌아가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위치가 결핍되어 있고 인덕이 없으며 부부운마저 불길해 생리사별(生離死別)을 겪게 되고 병약· 관재· 구설· 조난· 단명의 수이며 특히 여성은 극부운(剋夫運)으로 남편의 덕을 볼 수 없고 자손으로 인한 근심사가 있게 되는 등 속성속패지상(速成速敗之象)의 운을 유도케 한다.
10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일방적 자기 고집대로 상대를 리드해 나가려고 하는 타입으로 아집이 지나쳐 사랑에 의외의 실패가 많으며 겉은 부드럽고 속삭이는 듯하나 속은 강한 편견과 보수적 경향이 있어 애정 관계에 마찰이 많고 상대를 피곤하게 만든다. 결혼은 연애 결혼보다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31세 이후에 결혼을 해야 어느 정도 가정에 화합을 기대할 수 있지 그전에 결혼하면 부부 이별수가 있다. 침실매너는 감정파로 쉽게 불붙는 듯 하나 쉽게 꺼지는 형으로 스태미너가 다소 약하며 기교적이지 못하다. 일방적으로 끝나 항시 상대에게 불만을 야기시키므로 전희를 많이 구사하는 면을 보완해야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기(氣)훈련으로 정력 보강에 힘써야겠다. 부부생활에 양보심이 필요하다.
여성: 의지는 강하나 사소한 일에도 질투가 많고 애정운이 평탄치 못해 혼전에 사랑으로 인해 가슴앓이를 앓을 수 있으며 결혼하는 과정에 다른 사람보다 풍파가 많아 혼인문이 쉽게 열리지 않는다. 결혼 후에도 부부생활에 균형을 잃은 부조화가 심해 갈등이 많이 유출되고 심하면 부부간에 이별수를 겪게 되는 운이 유도된다. 만혼이 길하며 중매결혼을 해야 좋다. 또한 결혼 후에는 직장 생활이나 사회 활동을 해야 액땜이 된다. 침실매너는 천부적인 테크닉에 정열적이고 감도(感度)도 좋은 편이나 힘이 부족하여 곧 피로하기 쉽다. 다소 정상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걸려야 하며 불감증이 많은 경향이 있다. 부부생활의 만족감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정신적으로 깊은 애심(愛心)을 가져야 겠다.
<운세>
포부와 이상은 원대하나 일에 일관성이 없어 좋은 계획을 세워 놓고도 흐지부지 되고 소득이 전혀 없어 공허하며 매사가 텅비고 쇠망한 운이 유도되고 재물과 재산이 흩어진다. 부부간에도 이상의 차이로 이별수가 있으며 형액· 불구· 질병· 단명 등 흉운이 유도되고 학생은 학업운이 중단되는 등 허망단명지상(虛亡短命之象)의 운을 유도케 한다.
11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명랑, 쾌활하고 이지적이며 붙임성이 좋아 이성적 매력이 있으며 여성을 대하는 태도가 매우 정중하고 신사적이다. 단 사랑의 의사표시가 아기자기하지 못하고 무뚝뚝한 결점이 있으나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으며 28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하고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결혼 후에도 가정적이고 부인과 자녀를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가장(家長)으로 가세가 중흥되며 침실매너는 상대를 압도할 수 있을 정도로 스태미너가 강해 상대에게 환희로운 절정감을 줄 수 있으며 성욕이 대단하다. 감미로운 사랑의 언어 표현력과 전희가 서투른 단점은 있으나, 좀처럼 외도를 하지 않는 강점도 있다. 70대에서도 사랑을 할 수 있는 타고난 절륜으로 늘 젊음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여성: 개성이 강하고 매력적이며 늘 신선함을 줄 수 있는 분위기 창출의 지혜가 있어 이성적 호감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잔잔한 호수에서도 노도가 밀려오게 하는 돌발적이고 적극적인 정렬의 소유자다.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으며 연애 결혼을 할 수 있는 혼인문은 25세부터 강하게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도 다정다감으로 가정을 꾸려 나가 침실 분위기가 항시 생동감이 넘치며 백년해로 속에 행복한 부부애를 과시한다. 침실매너는 분위기만 고조되면 흥분을 감추려 하지 않고 적극적이고 농도 짙은 사랑을 추구하면서도 품위를 잃지 않는 화려하고도 엑셀런트한 사랑을 구사한다. 늘 배우자를 위해 변화있는 러브 터치를 하며 로맨택하고 관능적일 정도로 침실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는 매력으로 사랑을 독차지한다.
<운세>
이지적이고 사고력이 깊으며 성실하고 사교적이며 자립심이 매우 강해 봄을 만나 만물에 꽃이 피는 형상으로 매사가 순조롭게 창성· 발전하고 가운만회흥가수(家運挽回興家數)라하여 가문을 일으켜 세우고 번창하게 하는 대길수로 부부해로 하는 등 부귀 안락하게 되는 신왕재왕지상(身旺財旺之象)의 좋은 운을 유도하게 한다.
12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침착한 태도와 매너 있는 행동으로 이성에게 친절한 형이나 내면은 냉정하고 타산적인 면이 많으며, 혼전에 사랑의 실패수가 있다. 결혼은 30세 이후에 중매 결혼하는 것이 유리하며 배우자와의 나이 차이가 5년에서 8년 정도가 좋다. 결혼 후엔 배우자에게 지나친 간섭과 잔소리로 가정의 분위기를 냉냉하게 만들 수 있으며 36세와 44세에 부부 이별수가 도사리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침실매너는 정열적이고 나이를 먹을수록 강력한 사랑을 구사해 상대로 하여금 다이내믹한 만족감을 줄 수 있다. 단 분위기 창출에 미숙하여 타성에 젖고 습관화된 사랑 행위로 상태가 곧 식상할 수 있으니 사랑의 체인지-업을 잘 구사해야겠고 달콤한 밀어도 속삭일 줄 알아야겠다.
여성: 눈(眼)이 고운 매력이 있으며 맵시와 멋을 잘 내는 특징 속에 이성적 인기가 매우 많다. 이성적 인기가 많은 관계로 교만하기 쉽고 자아도취에 흘러 좋은 배필감을 놓치기 쉬우며 혼전에 애정· 스캔들이 많은 운을 유도케 한다. 25세 이전까지는 가급적 연애에 빠지지 말고 품행을 방정하게 해야 하며 27세에 혼인하는 것이 좋고 연애 결혼할 수이다. 결혼 후에 많은 부부 곤란이 있으며 불만적 요소로 가정이 삭막한 운이 많이 유도된다. 후처(後妻)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수리이다. 침실매너는 분위기에 무척 신경을 쓰는 타입으로 결코 무드가 조성되지 않으면 사랑을 하지 않는 강한 고집이 있고 클라이맥스까지 올라가기가 퍽 시간이 지속되며 대체적으로 섹스가 서투르고 무미건조하다.
<운세>
사색적이고 매사에 신중한 면은 있으나 소극적이고 의지가 박약하며 현실성이 부족한 일을 곧잘 생각하는 등 실속이 없으며 마치 뿌리를 깊이 내리지 못한 나약한 나무가 바람에 쓰러지듯 하고, 일에 실패가 많아 파란많은 생활이 영위되고 부부 이별수 속에 항시 고독하고 하천하게 되는 박약고독지상(薄弱孤獨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13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호감적인 성품에 명랑·친절하고 예의 바르나 애정 관리보다는 자기 업무에 더 신경을 쓰는 타입이며 상대 여성을 리드해 나가는 리더십은 탁월하지만 너무 자기 본위로만 몰고 나가는 아집이 강해 때때로 사랑싸움을 많이 하게 되는 단점이 도사리고 있다. 혼인문은 30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중매결혼을 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결혼 후 가정이 부귀창성하고 처갓집 일에도 곧잘 신경을 써 주는 자상함으로 부인의 존경을 받는다. 침실매너는 상대를 다루는 솜씨가 능수 능란하여 기교적이고 일심동체의 하모니를 이루어 상대로 하여금 사랑의 연금술사라는 칭호를 받을 정도로 정열적이고 환희롭다. 단 40대 후반에 바람수가 있으니 처신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여성: 둥그스러운 얼굴형이 많으며 머리가 총명하고 인정이 많은 성품에 이성관이 순수하고 고지식하다. 그래서 결혼 전까지 정숙을 지키는 타입이며 핑크빛 무드에서도 기분대로 행동하지 않고 사리에 밝은 특징이 있다. 혼인문은 25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나 26∼ 27세에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연애나 중매결혼 모두 무방하다. 결혼 후 모범적인 주부상으로 남편과 자식을 잘 보필하며 알뜰한 가계 운영으로 집안을 부흥케 한다. 침실매너는 신혼 초기에는 쉽게 정열적이나 쉽게 식는 경향으로 침실 생활이 단조로우나 중년기에 들면서 대담하고 매끄러운 감각으로 상대를 충분히 열정으로 몰아 넣을 수 있으며, 모성애적 사랑으로 남편의 정신적 만족감까지 신경쓰는 타입이다. 단, 강체질이 아니라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단점이 있다.
<운세>
두뇌가 명석하여 어려운 경지에 처해도 능히 해결하는 수단과 지략이 출중하며 개척정신이 풍부하다. 하현달이 보름달로 바뀌는 형상처럼 점진적 발전과 부흥이 오며 무(無)에서 유(有)가 창조되듯 복록이 많게 되고 큰 뜻을 세워 부귀 행복을 누리며 가정 화합과 부부 백년해로 속에 태평성대를 누릴 수 있는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14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자기 주장이 강한 고집형으로 다정다감한 이면에 냉정함이 담겨 있고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신사적이며 차분하나 오버센스(over sense)를 잘 해 연애에 실패를 겪게 되고, 혼사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28세 이전에 결혼을 하면 이별수가 있으며, 31세에 결혼하는 것이 가장 좋고 중매결혼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는 일방적으로 집안을 리드하지 말고 부인과 의논하는 습관으로 화합에 신경 써야 한다. 대체적으로 고독한 운을 유도하며 애정에 고통이 수반되는 흉수이다. 침실매너는 무드 조성을 잘하고 전희도 섬세하리만큼 조화롭게 구사하나 스태미너 부족으로 완숙된 크라이막스까지 올라가기 어렵다. 정기(精氣) 보강에 힘써야 하며 감정 조절과 호흡 조절로 양보다는 질적인 침실생활로 상대를 리드해야만 한다. 애처가 기질이 있으며 사랑에 너무 섬세하다.
여성: 신경이 예민하고 이지적이며 풍부한 감성을 지녔으나 애정운에 굴곡이 많아 혼전에 애정실패로 사랑앓이가 있게 되며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기가 무척 어렵다. 기분파적 기질로 이성을 사귀지 말고 현실을 직시한 자세로 이성을 사귀어야 하며 27∼28세에 결혼하는 것이 좋고, 중매결혼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도 남편에 대한 현실과 이상의 차이로 침실에 적막이 흐를 수 있으며 30대 후반에 이별수가 있으니 불만족에서 만족을 찾는 마음에 여유가 필요하다. 침실매너는 천성적인 기교력으로 상대에게 기쁨을 주나 스태미너 부족으로 피곤하기 쉽고, 자기 자신의 절정감을 이루지는 못하는 등 성생활의 강도가 약하다.
<운세>
매사에 꼼꼼하고 슬기롭고 의협심이 강하며 풍류적 기질도 있으나 일생을 통해 관재· 구설· 재물 풍파가 많고 가정운을 파(破)해 부부 애정이 불길하고 이별수가 있으며 고독· 번민· 병약· 불구· 자살등 대흉수를 일으킨다. 매사가 천신만고의 고통 속에 말년이 고독하고 부평초같은 삶을 살게 하는 파란파괴지상(波亂破壞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15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온화하고 처세술이 원만하며 실리적인 성품에 혼전에 이성적 인기가 많아 일찍부터 로맨틱한 연애를 할 수 있으며,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다. 혼인문은 27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결혼 후에도 주위 여성으로부터 유혹의 손길이 뻗쳐 스캔들을 일으키기 쉬우니 주의가 요구되나 부부 애정운이 좋고 자손운마저도 복록이 무궁해 가정에 행운이 상승되는 운을 유도케 한다. 침실매너는 가장 아름다운 휴식이라 생각하여 정열적이면서도 쾌락의 노예가 아닌 예술적 감각으로 승화시켜 상대에게 만족을 주는 타입으로 스태미너가 출중하고 기교 또한 뛰어나다. 단, 전희는 좋은데 후희를 구사하는 면이 부족한 단점이 있다. 애처가형이며 사랑에 품위가 있는 특징이 있다.
여성: 온화하고 자상한 성품에 방금 피어난 꽃망울처럼 신선한 매력이 있어 이성운이 좋으며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다. 혼인문이 24세부터 활짝 열리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결혼 후 내조(內助)의 공으로 남편을 출세하게 하는 특징이 있으며 가정을 항시 즐겁게 이끌어 간다. 애교가 넘치고 피부가 매끄러우며, 침실매너는 무드 조성에 강하고 나의 기쁨보다는 상대의 기쁨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타입이다. 감미로운 애정 표현력으로 상대의 형이상학과 형이하학적으로 동시에 만족감을 주며 기교도 수준급이다. 단 40대 후반에 여성적 건강에 이상 신호수가 있으니 정기적으로 건강을 체크해야겠다. 그 이외에는 매사가 길하며 자식이 크게 귀(貴)히 되는 특징이 내포되어 있다.
<운세>
하늘로부터 복을 받는다는 수로 재복과 명성이 따르며 맡은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 대·내외적으로 출세할 수 있고 특히 남성은 문무(文武)를 겸비한 관운(官運)에 서광이 있으며 여성은 부덕(夫德)을 겸비한 현모양처감으로 가정운이 만복 대길하게 되고 부부 백년해로 속에 전진에 전진이 거듭되고 만물통합지상(萬物統合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16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마음이 착실해 매사에 성실하고 감수성이 풍부해 희로애락의 표현이 얼굴에 그대로 나타나며, 신뢰성이 있어 이성에게 믿음을 받고 순수한 애정관을 갖고 있어 이성 교제가 원만하고 깨끗하다. 연애관도 좋다. 항시 자기보다 낳은 이성을 사귈 수 있으며 연애 결혼을 할 수 있고 좋은 배필을 만나 훌륭한 가정을 꾸며 나갈 수 있다. 혼인문은 28세부터 열리고, 결혼 후부터 재물이 모아진다. 침실매너는 스태미너가 좋아 지칠 줄 모르고 정력을 과시해 상대에게 희열을 강하게 줄 수 있으며 나이를 먹어도 늘 싱싱한 젊음을 유지할 정도로 강체질을 갖게 된다. 단점이라면 무드 조성이나 전희가 다소 서투르고 사랑의 언어 표현에 인색한 결점이 있으나 모범적인 가장으로 군림한다.
여성: 소박한 모습에도 어딘가 모를 매력이 있어 이성의 인기가 좋으며 순정적이고 도량이 넓다. 한 번 애정을 갖고 상대를 대하면 하나에서 열 가지 모든 면에 걸쳐 세심한 배려와 신경을 써 줘 상대로 하여금 감동케 한다. 혼인문은 25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특히 결혼 후에는 남편을 잘 봉양하고 출세시킬 수 있는 능력이 탁월한 특징을 갖고 있다. 단 고집이 강한 결점이 있으며 침실매너는 분위기만 무르익으면 마치 꽃망울에 꽃이 활짝 피듯 고혹적인 사랑을 구사하며 뛰어난 러브터치로 상대를 리드해 나가 강렬히 상대를 뇌쇄 시킨다. 그러나 분위기가 다소 산만하면 철옹성같은 성문(城門)이 굳게 닫히듯 전혀 미동을 하지 않고 분위기를 좋아하는 타입이다.
<운세>
인정이 많고 착실하며 매사에 노력형으로 두뇌가 명석하고 이지적인 면이 많다. 흉운을 피해 가고 길운만을 조장케하는 수로 업무에 재수· 발전하고 인기 명망이 있게 되며 부부 백년해로하고 부귀하게 되고 특히 학생은 모범적인 생활관과 우수한 성적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등 천지합덕지상(天地合德之象)의 행운만을 유도하게 한다.
17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마음이 넓고 이성적이며 대장부다운 포용력이 있으며, 동성과의 대화와 리더십은 뛰어나나 이성을 대하는데 있어서는 수줍음이 있어 저돌적으로 대쉬(dash)를 못하고 마음에서 전전긍긍하는 형이 많다. 그러나 일단 구애에 성공하면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고, 기사도 정신으로 상대에게 세심한 배려를 한다.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혼인문은 30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결혼 후에 원만한 부부생활로 가정이 화목하다. 침실매너는 본능과 충동을 잘 조절할 줄 알며, 정력은 강한 편도 그렇다고 약하지도 않은 중간형이나 러브 테크닉에 꽤나 실력이 있어 상대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 성적인 관심보다 사업이나 자신의 업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때때로 배우자의 불만을 야기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여성: 온화하고 합리적 사고방식에 의지가 굳고 논리적이며 이성관도 매우 건전하고 정숙하다. 상대를 완전히 파악할 때까지 마음의 문을 열지 않으나 일단 상대를 강하게 신뢰하면 지나칠 정도로 세심한 사랑을 하는 타입이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혼인문은 26세부터 열리고 결혼 후에는 여성답게 남편과 자식을 잘 봉양하고 알뜰하게 가계를 운영해 나가는 충실한 내조(內助)형이 된다. 단, 고집이 지나치게 센 결점이 있다. 침실매너는 어떤 분위기든 순응성이 있어 배우자의 기쁨을 위해 세련된 러브와 애교로 만족감을 주고 성감이 민감하여 자기 자신도 환희로움을 위해 격정적 사랑을 추구한다. 강체질은 아니라 양적인 면보다 질적인 사랑을 선호하며 질투심이 매우 강한 특징이 있다.
<운세>
활동적이고 의지가 굳어 어떠한 난관에도 굴하지 않는 불굴의 기상 속에 맡은바 업무를 반드시 성취하고야 마는 끈기와 포용력이 넓은 장점이 있다. 관록운이 강하고 해외운이 좋아 외국에서 명예· 부를 얻는 경우가 많으며, 매사가 발전· 발복되고 자손마저 현달하게 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만사통달지상(萬事通達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18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겉은 부드러우나 속은 강직한 외유내강한 성품에 사색적이고 도량이 넓다. 이성을 대하는데 있어서도 운치있고 신사도를 발휘하는 형이며 강한 정력감이 내포되어 있다. 한 번 점찍은 상대는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려고 하는 집념이 있으나 구애 작전이 서투른 단점이 있다.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결혼운을 29세부터 시작되며 결혼 후에는 안정적인 부부생활로 백년해로할 수 있다. 침실매너는 현란한 테크닉으로 상대를 압도해 나가며 분위기 창출과 전희에 일가견이 있다. 정력적이라 양과 질적으로 상대에게 강한 크라이막스를 주며 늘 푸른 성생활을 한다. 가정을 매우 끔찍이 여기며 애처가로 부인만을 사랑하고 한 눈을 팔지 않는다.
여성: 매력적인 미인형의 얼굴이 많으며 이지적인 면과 이기적인 면이 공조된 성품에 명랑, 쾌활해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좋고 혼전에는 자유분방하게 데이트를 즐기며 풍부한 이성 교제를 하나 일단 결혼을 하면 충실한 가정주부로서 모범적일만큼 가정적이 된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혼인문은 25세부터 열리기 시작한다. 특히 자손운이 좋아 귀자(貴子)를 낳을 수 있으며, 한 번 화가 나면 금전낭비로 화풀이를 하는 단점이 있다. 침실매너는 감미로운 숨결과 애교어린 매력적 품위로 상대에게 섹스어필하여 로맨택한 무드로 정력적인 사랑을 구사한다. 한 번 사랑을 하면 격정적이면서도 상대와 호흡을 잘 맞춰 완전한 부부 하모니를 이루게 하는 장점이 있다. 단 40대 후반에 여성적 건강이 약할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운세>
두뇌 회전이 빠르고 고귀한 품격으로 처세가 원만하여 창의력과 진취력이 뛰어나고 예민한 감수성이 있다. 큰 뜻으로 계획을 세워 포부와 이상을 달성하고 만사가 순탄히 진행되어 공명(功名)하고 일신이 영화로운 운세를 유도하며 대내외적 성공 속에 고귀한 지위에 오르고 대길수로 개발진취지상(開發進取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19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신경이 예민하고 섬세하며 야심이 많고, 세상을 사는 요령도 탁월하나 사소한 일에도 과민하고 개성이 너무 강해, 이성을 대하는데 있어서도 처음엔 강렬한 사랑으로 이어져 가다가 성격 대립으로 사랑의 결과가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게 된다. 결혼은 중매결혼이 우리하며 31세에 결혼을 하는 것이 길하다. 결혼 후에도 고집과 이기적 마음으로 가정에 풍파가 있을 수니 모든 것에 마음에 여유를 갖고 도량을 크게 가져야 한다. 그러나 침실매너는 가히 변강쇠는 아니지만 변강돌(石)일 정도로 정력적이고 러브-감각이 뛰어나며 상대를 완전히 압도해 나갈 수 있다. 단, 지나친 정열로 상대의 컨디션 여부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사랑하고플 때는 저돌적인 단점도 내포되어 있다.
여성: 의지가 강하고 현실적이면서도 매우 이론적이다. 여성적인 섬세함보다는 남성적인 기질이 내포되어 있고 시원스런 면 속에 체형(體形)이 매력적이고 미끈해 이성적 인기도 많다. 그러나 연애운은 그리 좋지 않아 진솔한 사랑의 상대를 만나기 어렵고, 혼전에 연애 실패수가 있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나 중매가 유리하고 26세부터 혼인문은 열리나 되도록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고 나이 차이가 있는 상대를 만나는 것이 좋다. 결혼 후에 생활 전선에 뛰어드는 것이 부부사이를 좋게 하는 액땜이 된다. 침실매너는 성적 기교가 능숙하여 상대방에게 깊은 만족감을 주며 매우 능동적이고 무드 조성에 일가견이 있다. 건강하고 지칠 줄 모르는 정열이 있으나 러브 생활에 다소 이기적이고 고집이 세다.
<운세>
때를 만나지 못한 영웅 호걸처럼 하는 일마다 중도에 실패와 좌절이 많은 불운을 맞게 되며 부부간에 구설 풍파와 이별수를 겪게 되고 특히 돈을 벌어도 모아지질 않고 흩어져 나가며 고독과 병액을 유도하여 불안정한 생활을 하게 하고 형액· 변고· 조난· 단명 등의 흉운을 오게 하는 봉황상익지상(鳳凰傷翼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20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예민한 성격에 고집이 강하고 두뇌는 영리하나 결단력과 의지가 약하며 이성을 대하는 면이 있어 적극적이지 못하고 음성적이라 마음에 둔 이성 상대를 만나도 사랑 전달에 미숙해 연애 작전에 실패가 많다. 또한 이성 교제가 있을 시, 너무 자신의 고집과 스타일만을 고수해 상대로 하여금 피곤케 하는 경향이 있다.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31세 이후에 결혼해야지 그 이전에 결혼하면 풍파가 많고 심하면 이별수가 있다. 침실매너는 로맨택한 무드 조성을 잘하고 전희도 꽤 기교적이나 실전에 약하여 상대를 정상에까지 이르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체력과 정격에 강한 편이 못되므로 스태미너 배양에 힘써야 하며 특히 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지혜로 가정 화합에 주력해야 하겠다.
여성: 자존심이 유난히 강하고 이지적인 면과 이기적인 면이 양면 되어 있으며 대체로 여성적 매력은 있으나 자기를 열렬히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별 관심이 없고, 자기 자신에게는 별관심을 두지 않는 상대에게 열애를 품는 마이너스적 사랑으로 연애에 실패수가 있고 혼전에 특히 유부남등 과의 사련도 있을 수이니만큼 각별히 사랑 선택에 신중성이 필요하다. 결혼은 27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고, 중매가 유리하며, 결혼 후에는 한 가정을 책임지게 되는 등 신역이 고된 운명으로 흐르게 되고 가정운과 부부운에 찬 공기가 많이 흐르게 된다. 침실매너는 쉽게 뜨거웠다 쉽게 식는 형으로 아기자기한 면이 부족하고 러브 서비스에 인색하나 성감은 좋은 편이다. 40대 이후에 여성적 건강이 약해진다.
<운세>
일시적인 성공은 있으나 매사가 수포로 돌아가 좋은 두뇌와 자질이 상실되고 부모 형제 덕을 없게 하며 가정운을 적막하게 하여 한시도 편안한 마음을 가질 날 없이 파란곡절이 교차하고 일생을 곤고(困苦)하게 살게 되며, 교통사고· 형액· 자녀상실· 단명 등의 흉운과 여자는 과부수등 고독을 일으키는 만사공망지상(萬事空亡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21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의지와 신념이 강하고 매사에 성실하며 두뇌가 명석하고 리더십 또한 뛰어나다. 남녀 모두에게 호감을 줄 뿐 아니라 이성운도 매우 길하여 복많은 여성을 만날 수 있으며, 기품있는 매너의 신사형으로 이성 인기가 좋다. 그러나 애정 표현력의 의사 전달에 다소 서투른 단점이 내포되어 있다. 연애 결혼할 운이며 28세부터 혼인문이 열린다. 결혼 후에도 권위있는 가장으로 화목한 가정을 이끈다. 침실매너는 왕성한 절륜가로 상대를 그로기까지 몰고 갈 정도로 정력이 세며 양과 질적인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단, 무드나 전희, 후희 등엔 전혀 관심이 적고 무조건 저돌적인 면만이 있기에 때론 상대를 질리게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속삭이는 듯한 러브 테크닉에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여성: 고상한 성품에 감수성이 풍부하고 센스가 빠르나 다소 대가 센 면이 있다. 개성이 강하고 속박된 생활을 싫어하는 자유분방한 면속에 여성으로서는 이성운이 최악의 수리(數理)이다. 매우 늦게 결혼해야 하며 절대 중매가 우리하다. 결혼 후에는 남편을 극하고, 남편운이 극히 저조해져 생활 전선에 뛰어 들게 되고 부부간에 생리사별(生離死別)하는 경우가 많다. 필자의 20여년간의 성명학 연구와 임상 상담자료를 분석해 보면 절대 여성의 이름자엔 21획이 들어가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심히 불행하게 된다. 침실매너는 정열적이고 화려하며, 고감도의 섹시한 면을 가졌다. 명악기는 명연주가를 만나야 하듯 상대에 따라 명기를 발휘할 수 있고 소질은 매우 강하나 그런 인연을 만나기가 어려워 침실이 적막하게 된다.
<운세>
솔직 담백하고 매사에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며 자립으로 큰 일을 일으켜 성공할 수 있는 지모와 덕망이 있다. 특히 통솔력이 뛰어나 만인의 존경을 받으며 지도자적 인물이 된다. 단 여성은 남편운을 극(剋)하거나 이별수로 홀로 되는 등 애정과 부부운에 최악의 경우를 겪게 되는 대흉(大凶)의 운을 유도한다.
22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이지적인 면과 저돌적인 면이 교감되어 매우 활동적이며 냉정하나 결단력이 부족하다.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미녀건 추녀건 상대를 가리지 않고 친절하나 내면에 상대에 따라 실리를 따져 행동하는 면이 있으며 좀처럼 속을 내 보이지 않는다. 결혼운은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30세이후에 혼인을 해야 풍파가 감소된다. 그러나 본래 결혼운이 좋지 않고 결혼 후에도 부부 화합에 문제가 생겨, 가정에 융화가 힘든 운이 유도된다. 침실매너는 다양한 체위 구사에 정력적이고 건강하다. 상대의 기분 배려보다는 자신만의 즐거움만 추구하고 곧 잠들어 버리는 속삭이는 무드에 약한 형이라 상대에게 불만을 야기시키기 쉬우니 세련되고 세심한 러브 터치와 밀어를 속삭이는 지혜를 활용해야겠다.
여성: 감수성이 풍부하고 매사에 자상하고 섬세하며 수더분한 미모에 매력이 담겨 있다. 이성에게 인기가 많아 골치가 아플 정도이나 정작 결혼운은 좋지 않다. 연애 시절 달콤새콤했던 연애가 결혼 후에는 고집과 성격 갈등으로 대립되어 가정이 적막하고 심하면 등돌려 영원히 안녕을 고하는 수가 있게 된다. 혼전에 굳은 정조관념과 도덕관을 지켜야 하며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28세에 결혼운이 들어오며,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남성과 혼인을 하는 것이 길하다. 침실매너는 무드에 약해 분위기만 조성되면 뜨거운 정열을 토해 낼 수 있을 정도로 열정적이며 상대를 위해 러브 서비스가 뛰어나다. 상대에게 매력을 줄 수 있는 요염성도 있으나 체질은 강체질이 아니라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다.
<운세>
활동력은 왕성하나 무엇을 하든지 중도에 좌절과 실패를 하게 되는 쇠운을 맞이하며 불우· 불행한 환경 속에 부모 형제의 덕이 없고 가정도 삭막하여 부부 갈등· 이별 및 고독· 병약한 운이 유도되고 일시적으로 명예가 급추락하며 학생의 경우 학업운이 중단되고 마음에 방황을 겪게 되는 등 추초봉상지상(秋草逢霜之相)의 흉운을 유도하게 한다.
23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덕량(德量)을 갖추어 인품이 고고하고 매사에 충실하고 진취적인 기상속에 의리가 있어 신뢰성이 높다. 이성에게 믿음직한 처신과 정열적으로 일하는 모습이 매력을 주어 인기가 좋으며 지혜롭고 덕스러운 배우자를 만날 수 있어 처복이 있다. 열애를 통해 연애 결혼하기 쉽고 혼인문은 30세를 전후해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 안정된 생활에 가세가 중흥해지고 부부애가 더욱 돈독해지며 특히 자손운이 좋아 현자(賢者)를 둘 수 있다. 침실매너는 상대를 다루는 솜씨가 능수 능란하여 상대를 울리고 웃게끔 다양한 러브 테크닉을 구사한다. 양적인 면보다 질적인 면이 우수하며 사랑의 언어 표현도 묵직하면서도 섬세하다. 강체질은 아니므로 50대에서는 스태미너 배양에 힘써야 하겠다.
여성: 자존심과 고집이 세고 남성적 기질이 내포되어 있다. 이성운은 좋지 않아 혼전엔 내가 상대를 좋다하면 상대가 나에게 보이콧을 하고 상대가 나를 좋다하면 내가 상대가 싫어지는 언밸런스한 애정운으로 인해 자연히 결혼운이 늦어지며, 혼인문이 좀처럼 쉽게 열리지 않는다. 결혼 후에도 부부갈등으로 사랑이 소원해지며 필자의 20여년간의 상담 결과상 재혼을 하거나 후처(後妻)로 가는 경향이 많고 부부 어느 한쪽인가에 병으로 고생하거나 이별을 겪는 경우가 많아 여성에게 매우 불리한 수리(數理)이다. 침실매너는 담백하고 쉽게 피로하기 쉬우며 정열적이지는 못하나 성감은 뛰어나다. 성적인 면보다는 물질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을 더욱 중시 여기기에 에로틱한 러브에 서투르다.
<운세>
지덕과 문무가 겸비된 성품에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과 같이 큰 뜻으로 대업을 이룩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고 특히 선천적인 지도력이 있어 대중의 인기· 명망이 높으며 지위· 명예· 재산이 태산같이 높게 되는 등 공명행복지상(功名幸福之象)의 길운을 유도하나 여성은 가정이 불행하고 파란이 점철되는 고과흉운지상(孤寡凶運之象)의 악운을 유도케 한다.
24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매우 인간적이고 소탈하며 덕망이 있고 풍부한 감정 표출에 사교적이나 자기 주장이 강한 단점도 내포되어 있다.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지적(知的)이고 세련된 매너로 상대 이성에게 많은 호감을 받을 수 있으며 덕망있는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다. 혼인문은 27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결혼 후에도 책임감있는 가장으로 가정에 화합을 유도하고 부부애를 과시하며 자식운이 양호하다. 침실매너는 핑크 무드를 조성하는 분위기 리드에 빠른 템포로 이끌어 가는 능력과 감성이 뛰어나며 여러모로 상대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애정 표현과 테크닉을 구사하는 형이나 정력은 평범한 편이다. 특히 40대 중반에 급격히 스태미너가 떨어질 수 있으니 보양·강정에 힘써야 하고 정기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여성: 용모가 아름답고 하는 말과 태도가 타인에게 이성적 매력을 주며, 온화하고 재지(才智)가 뛰어나다. 혼전에 많은 이성으로부터 유혹의 손길이 있으나 이성관이 밝고 투철해 정숙한 생활을 하고, 사회적 지위와 인품있는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다. 연애결혼운이며 26세 전후로 혼인문이 활짝 열리게 된다. 결혼 후에도 다복한 결혼 생활로 안락하고 부귀 영달할 수 있다. 단 고집이 강해 가끔 부부 마찰이 있을 수 있다. 침실매너는 한 번 문을 열면 수줍어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감정을 표출하며 상대를 즐겁게 해 주는 러브 테크닉과 전희, 후희가 섬세하다. 참고로 인기 연예인의 성명에 24획 수리가 많다. 애교와 매력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질투심도 강하다.
<운세>
온화하고 타인과의 인화력이 두터워 주위로부터 신망을 얻으며 신념과 책임감이 강하다. 불굴의 기상으로 매사가 점진 발전하여 부귀현달하게 되고 세상에 명성을 날리며 여성은 남편운을 돕고 가운(家運)을 일으켜 세우며 덕스러운 가정살이를 하는 현모양처가 된다. 전체적으로 만사 순탄해지는 재성조무지상(財星照門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25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아량이 넓고 온유, 침착하며 원만한 사교술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탁월한 이론과 명예심이 강해 때론 괴팍한 면도 있으나 그것이 도리어 이성에게 어필을 해 혼전에 많은 여성의 유혹으로 여난(女難)을 당할 수도 있다. 자유분방하여 연애결혼운이며 결혼은 30세 이후에 하는 것이 좋다. 어진 여성을 배우자감으로 만날 수 있으며 처덕이 후(厚)하다. 결혼 후에도 안정된 생활과 부부 백년해로로 가정에 화평이 있으나 가끔 배우자 몰래 스캔들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침실매너는 정열적이고 스태미너가 강하며 기교적이다. 대담하고 능동적으로 출발하여 정상에 이르기까지 쉬지 않는 마라톤 선수형으로 양과 질적으로 모두 양호하다. 단 노후에 전립선 비대증이 있을 수 있다.
여성: 두뇌 회전이 빠르고 이지적이며 예민하면서도 낙천적이다. 어딘가 모르게 요염하고 매력적이라 이성에게 인기가 많으며 특히 미남을 선호하는 경향이 남보다 강하다. 혼전에는 이성적 스캔들을 주의해야 하고 결혼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26∼27세에 결혼하는 것이 부부 화합에 길하다. 결혼 후에는 가정을 리드해 나가며 행복한 부부생활로 가정이 윤택해 진다. 단 너무 개성이 강하고 고집이 세서 부부간에 의견 대립을 일으킬 수 있으니 양보의 마음씨가 필요하다. 침실매너는 상대의 러브에 따라 클라이맥스를 추구하는 게 아니라 능동적이고 진취적으로 스스로 클라이맥스 연출가가 되어 만족감을 얻는 형으로 상당히 테크니컬 하다. 체력은 강체질이 아니라 쉽게 피로할 수 있으나 회복력 또한 빠르다.
<운세>
마음에 도량이 넓고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며 초지일관으로 밀고 나가는 전진력 속에 인덕과 결혼운이 좋으며 매사가 부귀, 안강(安康)하여 자수성가하고 권위와 위품이 크고 재물복이 많게 되며 노력만큼의 큰 대가로 발복하게 된다. 특히 자손복을 많이 받게 되는 등 전체적으로 화목한 안강무난지상(安康無難之象)의 발전운을 유도하게 한다.
26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의협심이 강하고 외유내강한 성품에 희로애락에 따른 성격 변화가 예민하며 고지식하다. 결혼 전에는 이성적 인기도 많고 자유자재로 연애를 만끽할 수 있으나 정작 결혼할 무렵에는 혼사가 더디고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기 어렵다.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결혼 시기는 늦으면 늦을수록 길하다. 결혼 후에는 부부간에 의견 대립으로 냉감이 흐르고 사소한 일에서도 싸움이 잦아 갈등이 많으며 심하면 별거나 이별수가 있으니 독단적 가정 경영을 지양해야 한다. 침실매너는 스태미너가 왕성하여 격정적으로 무드를 조성하고, 피곤을 모를 정도로 양과 질적인 면이 우수하나 전희와 후희에 서투르고 러브 서비스를 해주는 것보다 받기만을 원하는 단점이 있으며 바람기가 다분해 스캔들을 일으키기 쉬우니 처신에 신중함이 요구된다.
여성: 매사에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다. 남성적 기질이 내포되어 있으며 히스테릭한 면이 잠재해 있다. 이성운은 불길하여 연애에 실패 보기가 쉽고, 원치않는 상대와 결혼을 하게 되거나 결혼 후에 배우자의 무능으로 가계를 책임지거나 많은 풍파를 겪게 된다. 중매결혼이 절대 유리하고 28세에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 차이가 있는 배우자감을 만나는 것이 좋다. 필자의 상담결과와 연구로 여성에게 있어 박복한 삶을 살게 하는 수리이다. 침실매너는 대범하면서도 섬세한 러브 터치에 농후한 변화있는 감성을 추구한다. 스태미너도 왕성하고 육체의 에너지가 완전 소멸되어도 균형을 잃지 않을 정도로 에로틱의 마술사이나 여성적 건강은 그리 건강하지 못하다.
<운세>
육친의 덕이 없어 홀로 고난이 길을 걸어야 하며 노력을 엄청나게 해도 돌아오는 공덕과 대가는 별로 없어 고생이 많고 특히 인간관계에 장애가 많고 좌절과 불운이 연속된다. 부부운 역시 풍파 속에 배우자와 자녀를 극(剋)하게 하고 고독· 형액· 피살· 관재구설· 수술· 병약 등의 악운이 있게 되는 등 영웅실패지상(英雄失敗之象)의 운이 유도된다.
27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자아심이 강하고 영리한 두뇌 회전에 임기응변이 뛰어난 반면에 타인과 융화력이 부족하고 융통성이 없어 이성적 매력에 감점 요인이 되며, 이성을 대하는 태도가 애매 모호하고 희미한 처신으로 연애에 실패하기 쉬운 운이 유도된다. 혼인문은 30세 이후에 열리기 시작하며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결혼 후에는 고집을 죽이고 가끔 한눈을 팔 수 있으니 스캔들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34, 39, 44에 부부 갈등이 심화될 수 있으니 양보의 미덕에 힘써야 겠다. 침실매너는 화려하지도 무미건조하지도 않는 중간형으로 단조로운 경향이 많다. 상대의 기분을 무시한 채 원사이드-러브에 그쳐 상대에게 불만을 야기시키기 쉬우니 변화있는 애정 표현력과 상대를 위한 성실성이 요구되는 노력이 필요한 형이다.
여성: 강직한 성품에 원칙주의자로 부(富)를 추구하는 형이며 남성적 기질이 내포되어 있다. 화려함을 좋아하고 무드에 약하여 결혼전 염문은 많을 수 있으나 실속있는 연애가 성립되기 어렵고 좋은 배우자감이 잘 나타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혼인은 27, 28세에 하는 것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는 남편을 대신해 가사(家事)를 책임져야 되는 등 일신이 고달프고 남편덕을 보기가 무척 힘든 운이 유도되며 심하면 이별수가 내포되어 있다. 침실매너는 세련된 기교에 성적 감각이 민감하며 무드 조성에는 뛰어나나 절정에 이르는 시간이 무척 길어 상대와 클라이맥스 일치가 어렵다. 30대까지는 능동적이나 40대 이후부터 수동적이 되기 쉽고 여성적 건강이 약할 수 있다.
<운세>
영명투철(英明透徹)하고 재지가 있으며 강인한 정신력으로 매사에 전진하려 하나 모든 일이 자신의 마음대로 따라 주지 않고 시비 구설 속에 좌절과 실패가 반복되는 운이 오게 되며 가정운도 성격적 갈등 속에 이별수가 있고 고독하며 조난, 형액 수술등 액운이 오게 하는 매사 좌절지상(每事挫折之象)의 흉운을 유도하게 하는 특징이 강하다.
28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내성적인 듯 하나 외견이나 내심이 강직하며 다소 완고하나 속마음엔 의외로 뜨거운 정감이 내포되어 있다. 연애운은 현실과 이상의 차이로 애정에 고통이 수반되며 애정 표현력과 실천력이 부족하여 이성에게 호감을 얻는데 실패가 많다. 중매결혼을 할 운이며 28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 서로의 성격을 조화있게 맞추는데 시간이 걸리며 가정적으로 파란곡절이 많아 침실이 적막하며 심하면 생이별수가 있다. 침실매너는 스태미너가 부족하고 저돌성은 있으나 아지자기한 맛이 없으며 상대가 절정에 이를 무렵 사랑이 끝나 버리는 경우가 많아 성적 부조화를 이루기 쉽다. 스태미너 배양과 지구력 향상에 노력해야 하며 무드 조성과 다양한 애정 표현력이 요구된다.
여성: 매력적인 품위가 있으며 로맨틱한 감성도 풍부하고 심사숙고형이나 고집이 강한 결점이 있다. 혼전에는 많은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많아 주가가 상승할 수 있으나 정작 결혼할 대상은 자기 이상형이 아닌 남성을 만나게 되는 불리한 결혼운이 내포되어 있다. 가급적 혼인은 26세 이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결혼 후 가정운에 불편함이 많고 부부간에 불화가 많아 필자의 상담 결과와 연구토대로 보면 여성의 이름에 28획이 있으면 고과수(孤寡數)라하여 남편덕 보기가 어렵고 혼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침실매너는 조용한 듯 하면서도 정열적이며 상대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타입이다. 중년기에 이성 유혹수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너무 무드에 약한 단점이 있다.
<운세>
평온한 바다를 항해하던 배가 갑자기 사나운 풍랑을 만나 좌초, 침몰하는 격으로 매사가 어려운 세파에 시달리게 되며 현실과 이상의 차이가 커 뜻대로 되는 일이 없으며 모든 것이 도로무공(徒勞無功)으로 제자리걸음 상태에 놓이게 되며 가정에 액운이 많고 일신이 고달프며 말년이 쓸쓸하게 되는 등 난세장사지상(亂世壯士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29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착실하고 재지(才智)가 뛰어나며 진취적 기상과 기사도 정신이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많으며 사물에 대한 표현, 기교력이 뛰어나 상대 여인을 항시 즐겁게 하고, 유머러스한 감각으로 여성의 경계심을 일시에 무너뜨릴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연애결혼을 할 운이며 혼인문은 30세부터 활짝 열리기 시작하고 배우자복이 많다. 결혼 후에도 부드러움과 부인을 생각하는 애심(愛心)으로 가정에 웃음꽃이 만발하며 특히 자손이 훌륭하게 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침실 매너는 야성적이고 스태미너도 강해 상대에게 완전한 절정감을 줄 수 있으며 테크닉 또한 현란하다. 왕성한 절륜가이면서도 오로지 부인만을 위하지 바람을 피지 않는 장점을 지녔다. 말년에 다소 방광이 약한 결점이 있다.
여성: 내향적이면서도 섬세한 성품에 현실 감각이 뛰어나고, 주어진 업무에 책임감을 다하는 착실한형으로 흔히 말하는 부잣집 맏며느리감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갖고 있어 이성의 인기가 매우 높다. 로맨틱하면서도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주관 확립이 뚜렷해 정조관이 깨끗하다. 중매반, 연애 반으로 결혼을 할 운이며 혼인문은 26세부터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도 성실한 가정주부로 남편 내조와 자식 교육을 잘하며 재산을 증식시키는 알뜰함과 생활력으로 가계를 부흥케 한다. 침실매너는 어딘지 모르게 성적 매력을 풍겨 배우자로 하여금 섹시함을 주고 아기자기한 밀어와 전희로 상대에게 큰 기쁨을 준다. 단, 자신의 기분이 동하지 않으면 절대 성문을 열 수 없을 정도의 강한 고집도 있다.
<운세>
지혜롭고 처세술이 뛰어나며 뜻과 포부가 원대히 성취되어 권력과 재산운을 한꺼번에 거머쥘 수 있는 대길한 운세 속에 특히 가정운이 좋아 가도(家道)가 번창하고 가산도 일취월장 발전하며 애정에 화기가 가득하여 부부 백년해로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흥왕하고 그 행복이 자손 만대로 전할 수 있는 태공형복지상(泰功亨福之象)의 운을 유도한다.
30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내성적인 성품이 많고 매사에 끊고 맺는 결단력이 약하며 외유내강한 성격이나 극단에서 극단으로 흐르는 감정 처리로 대인관계에 손실이 많으며, 이성에 대한 애정 표시도 너무 약하거나 일방적으로 흐르기 때문에 연애에 많은 차질과 실패가 따른다. 현모양처를 만나기 힘들며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고 31세 이후에 혼인을 해야 다소 흉이 감소된다. 결혼 후에도 부부간에 의견 대립과 성격 갈등으로 많은 트러블이 있으며 심하면 이별수가 있으니 상대 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미덕이 필요하다. 침실매너는 스태미너가 약하고 러브 터치에 미숙한 점이 많아 상대에게 불평 불만을 쌓이게 한다. 보정(補精)에 힘써야 겠고 테크닉 연마에 노력해야 한다. 특히 사랑의 언어 표현력도 필요하다.
여성: 자존심이 강하고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식으로 조심성도 많으며 고집이 강하다. 지혜, 사고력은 출중하나 실천, 행동력이 모자라고 냉정한 면이 있다. 애정운은 좋지 못해 현랑한 배우자를 만나기 어렵고 결혼 후에도 부부간에 정신적, 육체적 고민으로 이별운을 유도하는 매우 흉수이다. 필자의 연구와 상담 결과 고독·비운(悲運)·이혼 등의 악운이 통계상으로 볼 때 많다.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결혼을 늦게 하면 할수록 좋고 나이 차이가 있는 남성과 혼사를 맺는 경우가 많다. 결혼 후에도 생활 전선에 뛰어 들어야 하며 침실매너는 단순하고도 무미건조해 사랑의 열기가 없으며, 사랑· 연애보다는 금전을 모으는 것에 더욱 열성이라 항시 침실 분위기가 허전하고 공허하다.
<운세>
두뇌는 명석하고 활동적이며 투지와 재략은 있으나 성공과 실패가 여러 번 교차하여 결국엔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어 가고 의외의 재난과 변고를 당하여 파경에 이르며 가정운도 박약해 부부 이별수, 자손 근심사가 발생되고 형액· 객사· 피살 등의 불우 불행한 삶속에 모든 것이 정지되는 부모침몰지상(浮夢沈沒之象)의 처참한 운을 유도하게 한다.
31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온화하고 고상한 성품에 기품이 있고 목적한 바는 반드시 관철하는 굳은 의지력이 있다. 대인관계에 융화력과 통솔력이 뛰어나며, 이성에게도 넓은 도량과 부드러운 신사도 정신으로 혼전 혼후를 막론하고 인기가 높다. 열애 속에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28세부터 혼인문이 활짝 열리기 시작하며 부덕이 겸비된 현모양처감을 만날 수 있다. 결혼 후에도 가세가 번창하고 부인의 내조를 받아 성공의 길이 활짝 열린다. 침실매너는 왕성한 체력과 정력으로 상대를 리드해 나가며,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열정을 구사하는 타입이다. 단, 러브 스피치나 전희에 서투르고, 무조건 돌진하는 형이라 때에 따라선 상대의 기분 상태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니 이점만 유의하면 사랑의 연금술사가 된다.
여성: 센스가 빠르고 재덕(才德)이 있으며 어딘가 모를 성적 매력이 내포되어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좋다. 합리적이고 고상한 성품에 정조관도 투철하며 노(no)와 예스(yes)를 분명히 하는 타입이라 이심전심이 되기 전까지는 쉽게 공략하기 어려운 형이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혼인문은 25세부터 열리기 시작하고 좋은 배필을 만나 결혼 후에도 다복한 가정 생활 속에 잉꼬부부로 사랑애를 과시할 수 있다. 단 고집이 강한 것이 옥의 티. 침실매너는 활화산이 타오르듯 뜨거운 정열과 로맨틱한 분위기 창출로 상대를 사랑의 포로로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여성적 노-하우(know-how)를 지녔다. 지칠 줄 모르는 체력과 감미로운 피부를 지닌 것이 특징이며 특히 귀자(貴子)를 낳을 수 있다.
<운세>
의지가 굳고 사물을 명확하게 판단하는 통찰력이 뛰어나며 지(智), 인(仁), 용(勇)의 삼덕을 구비하여 지도자적 자질이 있고 미래도 발복, 발전하게 만들어 부귀와 안락을 누리게 하며 대외적으로 명성을 얻고 대내적으로 좋은 반려자를 만나 다복한 가정 생활을 하게 되고, 학생은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등 자립대성지상(自立大成之象)의 운이 유도된다.
32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진취적이고 활동적이며 명랑, 쾌활한 성품에 어떤 일이든 한 번 시작을 하면 반드시 끝장을 보고, 성취감을 느껴야 직성이 풀리는 형으로 이점이 이성에게 크게 어필하여 인기가 좋다. 여성을 대하는 매너가 매우 깨끗하면서도 강약을 적절히 구사해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고도의 사랑 전술가이다. 연애 결혼할 운이며 결혼은 31세에 하는 것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는 다소 가장으로서 권위를 내세워 군림하려 하는 타입이나 아내와 자식을 끔찍이 아끼고 사랑한다. 침실매너는 대단한 정력가는 아니나 기교가 뛰어나고 무드 조성에 일가견이 있으며 상대를 감미로움으로 압도해 나간다. 40대 후반에 급격히 스태미너가 떨어질 수 있으니 적절한 운동과 보양으로 스태미너 축척에 신경을 써야겠다.
여성: 교양미가 있고, 이지적이면서도 냉정한 면이 있어 사사로운 감정에 절대로 휘말리지 않는 타입이다. 혼전에 이성관도 결혼 대상이 아니면 데이트 몇 번에 안녕을 고하는 형이나 일단 결혼 대상이면 뜨거운 열애 속에 희생정신까지 발휘할 정도로 자신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는 형이다.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혼인문은 26세부터 열리나 27세에 결혼을 하는 것이 사랑운에 길하다.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으면 결혼 후에도 사리 분별이 뚜렷한 가정주부로 내조를 잘한다. 침실매너는 대체로 능동적이기보다는 수동적이나 세련된 사랑의 밀어로 상대에게 정신적 안정과 만족감을 준다. 40대 초반까지는 성적으로 다소 무리나 후반부터는 서서히 사랑의 감미로움을 알아 침실이 뜨거울 수 있다.
<운세>
왕성한 활동력과 외유내강한 처세로 인덕을 볼 수 있으며, 뜻밖의 기회를 얻어 일약 성공을 해 만사가 형통하고 수복강령하며 가정에 부부화합속에 가세가 발전하고 특히 여성은 배우자운이 길하며 남편운을 상조(相助)해 주고 살림을 부흥케 하는 등 하늘이 준 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천수향복지상(天受享福之象)의 운을 유도하게 한다.
33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책임감과 사명감이 강하고 명예를 중히 여기며 의리와 신의가 드높다. 약한 자를 돕고, 강한 자에 굴욕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 이성에게 높은 인기를 얻으며 풍류의 멋을 알아 혼전에 많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형이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혼인문은 28세에서부터 열리나 30세 이후에 결혼하는 것이 유리하고 덕스러운 배우자를 만나 화락 화평한 결혼생활 속에 다복한 부부 생활을 하며, 자손복마저 얻을 수 있다. 침실매너는 다양한 테크닉과 밀어로 상대에게 늘 신선한 사랑을 제공해 늘 침실 분위기가 핑크 무드로 로맨틱하다. 스태미너도 왕성하며 양보다는 질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상대로 하여금 완전한 만족감을 준다. 단 30대 말에 바람수가 있으니 처신함에 오점이 없게 해야 한다.
여성: 사리가 밝고 자존심이 강하며 타인에게 지지 않으려는 승부욕이 강하고, 남성적 기질이 내포되어 있다. 재물복은 많으나 이성운은 불길해 사랑에 가슴앓이를 겪게 되고 혼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늦게 결혼하게 되는 단점이 있다. 현랑한 배우자를 만나기 어려울 뿐아니라 결혼 후에도 이별수가 있게 되는 등 애정에 항시 고통이 따른다. 필자의 20여년의 연구와 상담 결과를 볼 때 여성의 이름에 33획수가 들어가면 거의 95%이상이 독신이나 가정풍파로 삶이 고단하게 되는 통계수치가 나왔다.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나이 차이가 나는 배우자를 만나고 만혼을 해야 한다. 침실매너는 뜨겁고 화려하며 육감적이나 그 뜨거운 정열을 불태울 남성을 못 만나 고독한 침실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운세>
자신감과 자존심이 강하고 재능과 지모가 출중하며 자립 대성이 대망이 있어 명성과 권위를 차지하게 되며 타고난 복과 운으로 부귀, 번창하고 행복한 부부 생활을 하는 욱일승천지상(旭日昇天之象)의 운을 유도하나 여성은 삼부이별(三夫離別)이라 하여 결혼에 세 번 실패한다 할 정도로 부부운이 극히 흉한 파란곡절지상(破亂曲折之象)의 운이 온다.
34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자기 주장이 강하고 대인관계가 서투르며 다소 열등의식이 있어 발전이 더디다. 이성운도 불우 불길해 좋은 배필을 만나기 어려우며 좋은 배필감을 만났다 하여도 라이벌에 의해 사랑을 뺏기는 경우가 많다. 28세 이전에 결혼하면 중년에 이혼하는 율이 많으므로 30세가 넘어서 중매 결혼하는 것이 유리하다. 결혼 후에도 부부운이 순탄치 못하고 성격 차이로 인한 갈등 속에 침실에 냉감이 흐르며 부부싸움이 잦다. 자식을 늦게서야 얻게 되는 특징이 있으며 침실매너는 상대의 기분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 기분과 만족감만을 추구해 상대로 하여금 불만을 야기시킨다. 스태미너는 평범하나 아기자기한 테크닉이 부족하고 40대 후반에 급격히 정력이 저하될 수 있으니 체력 관리를 해야 한다.
여성: 의지가 강하고 여성으로서 기(氣)가 세며 남성적 기질이 강하게 내포되어 있다. 이성보다는 금전이나 취미 활동에 더 관심이 있으며 혼담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중매결혼이 절대 유리하며 28세에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하나 좋은 배필감을 만나기가 어렵다. 결혼 후에도 현실과 이상의 차이로 부부 생활에 애로가 많으며 남편 대신에 가계를 책임져야 하는 경우가 많고 순탄치 못한 부부 관계로 심하면 이별수를 겪게 된다. 되도록 나이 차이가 있는 배우자를 만나는 것이 좋다. 침실매너는 뜨거운 정열은 갖고 있으나, 상대의 실력 부족으로 절정에 오르기 힘들며, 여성으로서의 애교와 러브 터치가 부족하다. 갱년기 장애가 빨리 올 수 있는 단점을 갖고 있다.
<운세>
파괴와 파멸이 파란이 많은 대흉수로 불의의 재난이 속출하고 모든 일에 흉운이 작용하여 이루어지는 일이 없고 실패가 거듭되는 신고(辛苦) 속에 가정운을 불화로 이끌어 부부간에 이별수나 극자(剋子) 등의 비애를 맛보게 하며 항시 불행이 끊이지 않는 극단의 악운 및 곤고, 병난 등을 일으키는 재난속출지상(災難續出之象)의 운을 유도케 한다.
35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성실· 근면하고 아량이 넓으며 생각하고 행동하는 스케일이 넓다. 남성다운 기백과 용모로 일찍이 이성에게 인기가 대단해 화려하면서도 낭만적인 열애를 많이 하게 된다. 그러나 정도를 지킬 줄 알고 품행이 고상해 추문을 일으키는 일이 없으며 혼인문은 28세부터 열리기 시작하고 궁합 잘 맞고 내조 잘하는 성실한 여성을 배필로 만날 수 있다. 결혼 후에도 매우 가정적이며 행복한 부부애를 과시할 수 있다. 고집이 센 점이 옥의 티. 침실매너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강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잃지 않는 고단위 테크닉을 겸비해 상대로 하여금 환희를 토하게 하며 만족감을 준다. 대단한 정력가는 아니라 양보다 질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분위기 조성과 러브터치에 일가견이 있다.
여성: 순수하고 이지적이며 품행이 매우 얌전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면이 내포되어 있다. 뛰어난 미모는 아니나 몸 전체의 분위기에 매력이 담겨 있고 피부결이 좋아 이성에게 인기가 높다. 자기 자신의 속마음을 쉽게 노출시키지 않으나 한 번 믿고 사랑에 빠지면 사랑의 연금술사가 될 정도로 감미로운 밀어와 애정 표현을 강하게 하는 형이다. 혼인문은 26세부터 열리기 시작하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다. 좋은 배필을 만날 수 있으며 결혼 후에도 집안을 잘 가꾸고 자식과 남편에게 내조를 잘한다. 침실매너는 수줍음을 타는 형으로 처음에 불을 붙이기가 어렵지 일단 불이 붙기 시작하면 엄청난 화력을 지니듯 정열적이면서도 로맨틱한 형이다. 40대 중반에 여성적 건강이 나쁠 수가 있다.
<운세>
온순한 성품에 충직, 성실하며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주위 사람에게 신망을 얻으며 지능과 재기(才氣)가 뛰어나 업무에 크게 성공, 발전할 수 있고 가정 생활에서도 부부운이 좋아 가세가 화창하고 자식운이 좋아 대내외적 안정이 이루어지며 특히 학술· 예능계에 큰 서광을 보는 특징으로 매사 발전하는 안과태평지상(安過太平之象)의 운이 유도된다.
36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의협심이 강하고 두뇌가 예민하고 직감력이 뛰어난 반면에 참을성이 없고 성질이 급한 등 감정 조절에 서투르다. 혼전에 이성들에게 인기가 높아 스캔들도 많을 수 있으나 정작 결혼운은 저조해 현처를 만나기 어렵고, 혼담도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중매결혼이 절대 유리하며 31, 33세에 결혼운이 열리게 된다. 결혼 후에도 자기 중심적 행동과 가정관리로 배우자의 불만을 야기시키는 만큼 독단적인 면을 버리고 융화에 힘써야 한다. 침실매너는 일방적으로 자기 기분만 채우고 돌아눕는 형이라 상대의 불만을 사기 쉽다. 아기자기한 애정 표현력을 길러야 하며 무드 조성에도 신경을 써야겠다. 40대 후반에 방광, 신장이 약할 수 있으니 체력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여성: 자존심이 강하고 신경이 예민하며, 의리와 신의는 있으나 히스테릭하고 남성적 기질이 강하게 내재되어 있다. 애정운은 저조하여 혼전에 사랑에 가슴앓이를 앓을 수 있고 감언이설에 의해 속는 결혼을 할 수 있는 흉운이 있다. 중매결혼이 절대 유리하며 나이 차이가 있는 상대를 만나 29세 이후에 결혼하는 것이 부부운의 흉을 감소시킬 수 있다. 결혼 후에도 사회생활을 해야 하며, 남편이 벌어 오는 돈으로 살림만 할 수 있는 안방마님 타입이 아닌 만큼 일신이 고달픈 운을 유도케 한다. 침실매너는 섬세한 러브터치에 서투르고 아기자기한 면이 없어 상대의 불만을 야기시키며 전체적으로 침실 분위기를 무미건조하게 만든다. 여성으로서의 애교와 다양한 애정 표현력을 배양해야겠다.
<운세>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활동력이 있어도 운이 따라 주질 않아 파란곡절 많은 삶을 영위하게 되고 특히 금전운이 너무 약해 노력을 해도 공과 덕이 없으며 항시 금전 때문에 근심, 걱정이 떠나질 않으며 가정운도 쇠약하고 특히 여성은 한 남성과 백년해로가 어렵고 2, 3차 실패하는 경향이 많은 등 골육상쟁지상(骨肉相爭之象)의 흉운을 유도하게 한다.
37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마음의 도량이 넓고 의지가 강하고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하며 추진력과 직관력이 뛰어나다. 사색적이면서 온화한 매력이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자상한 매너와 낭만적인 분위기 창출로 일찍이 이성의 눈에 뛸 수 있으며 이성관이 맑고 깨끗하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27세부터 혼인문이 활짝 열린다. 결혼 후에도 늘 부부간에 신선한 사랑을 주고받고 가운(家運)이 대성하게 된다. 자손을 많이 두게 되는 특징이 있으며 모두 효성이 지극하다. 침실매너는 꽃잎에 살며시 나비가 날아오듯 부드러우면서도 격정적이며 감미로운 러브터치와 다양한 기교로 상대를 사랑의 포로로 만든다. 스태미너는 평범하며 형이하학적 사랑보다 형이상학적 사랑을 더 중요시 여기는 타입이다.
여성: 이지적이며 포용력이 넓고 사리 판단에 해박하며 예의 범절이 바르다. 어딘가 모를 이성적 매력이 있고 피부가 매끄러운 특징이 있다. 학창시절부터 이성의 인기를 끌 수 있으며 멋내기를 좋아한다. 절도 있는 행동과 깨끗한 정조관으로 결혼 전까지 순결할 수 있으며 좋은 배우자감을 만날 수 있다. 연애 결혼을 할 운이며 25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 여성답게 충실히 가정을 지킬 줄 아는 내조형으로 현모양처 소리를 듣는다. 침실매너는 자신의 기쁨보다는 상대의 환희를 위해 러브 서비스를 잘하고, 애교도 만점이다. 양보다는 질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매우 낭만적이다. 단 중년기에 여성적 건강이 약할 수 있으며 특히 자궁근종이나 난소 종양에 유의해야 하므로 정기적 검진이 필요하다.
<운세>
지모, 용기, 재략이 출중하고 과단성이 있으며 주위에 신망을 얻어 인덕이 있고 명성과 권위를 떨쳐 부귀 공명하는 운세를 유도하고 부부간에 정이 좋아 백년해로 속에 행복한 삶을 이루고 대지 대업을 완성해 일신이 영화로우며 특히 학생은 모범적이며 성적이 우수하게 되는 등 길운이 오게 되는 유의유덕지상(有義有德之象)의 운이 유도된다.
38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두뇌가 명석하고 인격이 고상하며 로맨틱하면서도 예민한 성격을 가졌다. 이성에게 대단히 친절하고 신사적이며 눈(目)에 이성을 끄는 매력이 있다. 한 번 점찍은 여성은 끝까지 자기의 사랑으로 만드는 애정적 집념이 강하다. 다소 사랑 표현력이 서투른 것이 흠이나 진실하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나 혼인문은 30, 31세에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는 안정된 가정 생활로 모범적인 가장 역할을 충실하게 하며 부부애가 좋다. 침실매너는 매우 불같은 정열로 상대가 지칠 때까지 사랑을 탐닉하는 형으로 스태미너가 왕성하다. 단 부드러운 러브 터치가 서투르고 전희에 약할 수 있으니 이점을 보완해야겠다. 중년 말기에 가서도 젊은이 못지 않은 정력을 자랑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여성: 고귀한 품격에 재치가 있으며 생각이 깊고 온화한 마음을 지녔으나 신경이 예민하다. 뛰어난 미모는 아니나 매력있는 외모와 각선미가 이성적 매력을 어필해 이성에게 인기가 좋다. 붙임성 있는 성품에 여자로 신의와 의리가 있어 많은 호감을 얻으며 많은 데이트 신청을 받을 수 있다. 정조관념이 강하고 이성관이 투철해 싶게 마음을 열지 않으며 남녀관계에 선이 명확하다. 현랑한 배우자를 만날 수 있으며 중매 결혼할 운으로 26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 가정적으로 경제적으로 다복한 삶을 영위한다. 침실매너는 분위기만 조성되면 자기 페이스대로 상대를 리드해 나가며 사랑의 행위를 예술적으로 승화시켜 나가 상대에게 큰 환희를 줄 수 있는 정열적 강점이 있다.
<운세>
성품이 온화하고 처세가 방정하며 끈기있는 노력으로 목적을 완수해 매사가 발전되며 먼저 진출할 수 있는 인물이 되어 사회적으로 출세하고 가정적으로 평안안태(平安安泰)하는 행운이 유도되어 부부간에 금슬이 좋다. 특히 부귀, 장수하고 문무(文武)를 겸비한 지혜로 사회적 지명도와 인기가 태양같은 복윤생화지상(復潤生花之象)의 운이 유도된다.
39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덕망이 있고 자기 맡은 바 임무에 성실하며 리더십이 뛰어나고 진취적인 기상이 있다. 사교적이며 품격있는 행동으로 여성에게 혼전 혼후를 막론하고 인기가 높다. 혼전에는 이성적 스캔들도 종종 있을 수 있으나 현모양처를 배우자로 맞이할 수 있는 처복을 타고났으며 연애 결혼을 할 운이고 28세부터 혼인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결혼 후에는 섬세한 가정관리와 모범적인 가장으로 부부의 정이 깊으며 백년해로한다. 단 40대 중반에 외도수가 있으니 행동, 처신에 오점이 없어야 겠다. 침실매너는 무드 조성에 일가견이 있으며,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낭만적이고 정열적으로 사랑을 할 수 있는 타입이다. 스태미너도 왕성하며 상대를 압도해 나가는 기교와 러브 서비스가 상대에게 환희를 준다.
여성: 남성적 기질이 내포되어 있고 냉정하고 신경이 예민하며 활동력과 생활력은 강하나 여성의 생명인 부부, 애정운이 박약하다. 혼전에 이성의 감언이설에 의한 사랑 실패가 있을 수 있고 혼담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가 어렵다. 어렵게 결혼을 했어도 남편의 무능이나 기타 사유로 한가정의 생계를 이어가게 되는 등 일신이 고달프며 이별수가 있다. 필자의 20여년간의 상담 결과와 성명학 연구로 볼 때 39수가 여성의 이름에 들어가면 남편을 극하는 등 고과운(孤寡運)이 유도되어 혼자 사는 경우가 많고 삶 자체가 고달프게 된다. 침실매너는 화끈한 정렬과 테크닉으로 상대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등 다이내믹한 정열파이나 그런 정열을 볼 태울 남자를 만나기 어렵다.
<운세>
고상한 성품에 위품(位品)이 있고 대중을 통솔할 줄 아는 리더십이 있으며 인기와 명성을 천하에 떨쳐 세인의 존경을 받으며 투철한 재간으로 대내외적 성공을 거두어 번창하며 가정화평하는 안락다복지상(安樂多福之象)의 운이 유도되나 여성은 가정에 불운이 담겨 있어 과부수를 면키 어려운 독수공방지상(獨守空房之象)의 흉운이 유도된다.
40획일 때
<애정 운세>
남성: 내성적인 경향이 많으며 지모와 직감력은 월등하나 융통성이 부족하고 고집이 강하며 허황된 투기심이 많다. 이성운은 사랑의 의사 전달에 서투르고 마음은 있어도 실행에 옮기지 못해 속만 태우는 형으로 연애에 실패가 많다. 절대 중매결혼이 유리하며 31, 32세에 결혼을 하는 것이 좋다. 결혼 후에는 독단적인 가정 운영과 강한 아집으로 부부간에 마찰이 많게 되고 세월이 흐르면 흐를수록 심한 성격 차이와 성의 부조화로 가정에 냉감이 흐르며 이별운이 강하게 내포되어 있다. 침실매너는 혼자 불붙다가 이내 사그라지는 형으로 기초 체력이 약해 스태미너가 부족하며 상대 기분을 외면한 채 자기 만족만 하고는 돌아눕는 형이 많아 배우자에게 불만을 사기 쉽다. 전희에 강해야겠다.
여성: 자존심이 강하고 창의력과 계산 능력은 탁월하나 융화력이 부족하고 도도한 경향이 많다. 남성보다 우월하다는 자부심이 강해 연애운이 순탄치 못하며 데이트시 항시 말다툼이 많게 된다.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기 어려운 운이며 중매 결혼이 유리하고 되도록 27세 이후에 결혼을 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 차이가 나는 배우자를 만나는 것이 흉운을 다소 감소시킬 수 있다. 결혼 후에도 사소한 일로 부부간에 구설, 풍파가 많으며 이별운이 있으니만큼 살며, 사랑하며 용서하는 지혜를 가져야겠다. 침실매너는 주기보다는 받기만을 원하는 이기심 팽배로 러브 서비스를 받기만 원하며 자기 기분이 동(動)해야만 사랑을 하지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절대로 성문을 닫아 버리는 형이라 침실이 적막하다.
<운세>
두뇌 회전이 빨라 임기응변에 능하고 매사에 이론적이나 운세가 변화 무상하여 안정이 결여되어 있고 인덕 부족과 금전운이 불안정하여 하는 일마다 실패가 반복되어 좌절이 많고 매사 노력만큼의 대가가 없는 하락운 속에 부부 이별· 불구· 횡액· 단명 등의 흉운이 유도되며 말년이 형언키 어렵게 고독하게 되는 매사가 무상무공지상(無常無功之象)이 된다.
'작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수리오행론 (0) | 2013.09.11 |
---|---|
[스크랩] 성명학 음령오행 해설 (0) | 2013.09.11 |
[스크랩] 형격수리로 본 직업론 (0) | 2013.09.11 |
[스크랩] 성명의 운격과 수리로 본 운세 (0) | 2013.09.11 |
[스크랩] 이름으로 본 대인관계 예지법 (0) | 2013.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