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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국내 풍수지리학파의 전수계보

장안봉(微山) 2019. 2. 18. 01:01

대한민국 풍수지리 계보  

 
국내 풍수지리학파의 전수계보

1. 형기위주파:  나경무용론
(1)장용득(서울: 고인, 형기위주):저서=《명당론》: 제자는 김종철(정암), 박시익. 
①김종철(서울): 저서=《명당요결》,《명당백문백답》. 제자는 신광주, 지종학, 김두규. 
②박시익(서울:건축사):저서=《풍수지리와 건축》 
③지종학(서울): 지종학 풍수사이트 운영. 나경무용론자 
④김두규(전주: 우석대): 번역서=《지리신법(포태법의 일종)》, 《명산론》 
(2)손석우(고인): 정통형기풍수보다는 기감에 의존.
저서=《터》: 김일성 사망예언 적중으로 인기:김대중 선친묘 이장후 대통령 당선으로 당대 지창룡선생과 함께 최고의 名師가 됨. 
(3)최창조(자생풍수파+이기무용론): 번역서=《금낭경》:제자 성동환  
①성동환(대구: 대구한의대 풍수학교수) 
②최원석(대구: 대구한의대) : 저서=《우리땅 풍수기행》 
(4)허찬구(부산: 형기위주): 번역서=《장서》,《지학》
2. 포태파(음택), 팔택파(음택) : 우리나라 풍수사의 대부분은 포태법(음택), 동서사택법(양택)활용 
청대 조구봉의 저서《지리오결》,조구봉의 저서《양택삼요》의 이론을 사용하였음 
(1) 지창룡(故人,당대 國風): 저서=《한국지리총람》
(2) 박제도-> 박종득(서울)-> ①고제희 ②신석우 
①고제희(서울: (사)대동풍수지리학회): 주로 포태법과 팔택파이론: 저서= 《쉽게하는 풍수공부 》 
②신석우(삼합법에서 ->현재는 현공풍수이론 연구) 
(3) 신광주(서울): 저서= 《정통풍수지리학원론 》 : 스승은 정암 김종철
①정경연(서울: (사)정통풍수지리학회): 주로 포태법과 팔택이론 《정경연의 부자되는 양택풍수》 
②임수현(서울: 한국풍수지리학회): 각종 유파 수용 
(4) 신평(서울: (사)현문풍수지리학회): 저서=번역서 《지리오결》 장기간 베스트셀러 
(5) 김경훈(서울: (사)행운풍수지리학회): 저서=번역서《양택삼요》완역출간 
3. 현공이기파(玄空派)+형기풍수:  
* 현공풍수:  종의명(대만)->최명우->2000년대 초기 
* 형기풍수 : 노재구(전북 임실)->최명우->1980년대 초기
(1)최명우((사)대한현공풍수지리학회): =《현공풍수의 이론과 실제 》, 《 시간과 공간의 철학 현공풍수》 전국적으로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익산, 광주, 순천, 여수, 목포 등지에 지회 조직. 
①백창곤(광주): 전남대, 함평군청 사회교육원 강의. 저서《8운해설집 》
②박진열(광주): 조선대, 순천대, 목포대 사회교육원 강의. 저서 《현공풍수정해》,《8운해설집 》
③오승민(여수): 청암대 사회교육원 현공풍수강의 
④현천석(대전): 대전대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⑤정경섭(이리): 원광대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⑥신석우(남양주): 현공풍수 서울지부 답산운영
⑦김옥남(광주): 전남 도청현공풍수동우회에서 현공풍수강의 운영《현공풍수 실용집 》
⑧차흥도(대구): 영남대 대학원 풍수지리석사. 영남대학교 대학원, 포항대학에서 현공풍수강의 
*편은범(서울): 현공풍수지리 논문(석사)->호경국파로 변신
*이공원(서울): 현공풍수강의->호경국파로 변신
(2)호경국파(대륙): 대륙의 호경국선생의 현공풍수이론을 위주함. 
①세준스님(서울): 저서=《 웰빙 현공풍수학》. 동국대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②송두원(故人. 서울): 한국풍수지리학회에서 강의.
4.형기위주풍수파
(1)秀崗 유종근(이수학회: 서울): 저서=《한국풍수의 원리1.2》 《풍수정설》:  포태법부정: 제자가 많음. 
①최영주(서울): 저서=《신한국풍수》 
(2)박봉주(전남 광주): 저서=《실전풍수입문》. 포태법의 적중률(약 60%)에 대해 분석.
5. 정음정양파:《입지안전서》이론에 근거한 이기파 
* 갈처사(국내거주 중국인)-> 임도원(故人: 상주)->철산 정정표-> 금정 김종철
(1)철산 정정표: 번역서:《입지안전서》,《지리정기》
① 금정 김종철(서울) : 서울에서 풍수지리 전파
② 정원광(서울) 
6. 통맥법
①박광서(광주. 호는 노산): 저서=《통맥正經》: 제자 윤갑원 
②이 ?  ?:  제자는 평산, 성오, 박상수, 윤갑원
③윤갑원(서울): 저서=《정통통맥지리》 
④이명석(상주):저서=《명산의 혈을 찾아서(喬山金斗經)》 : 명당도록파
*통맥법을 하는 지사들 사이에도 통맥법의 이론의 일부는 서로 다르다. 
7. 명당도록파 
①장익호(故人.서울): 저서=《용수정경》,《유산록》 : 제자 김이중
②김이중(전남 광주): 광주 호남대에서 강의 
③이규상(故人: 전주): 저서=《천하명당여기있다.》 : 제자 손석우(육관도사)
③이명석(상주):저서=《명산의 혈을 찾아서(喬山金斗經)》 : 명당도록파 
8. 종합파
①김기선(대구): 저서《풍수지리학개론》 : 대구한의대에서 강의 
9. 저서물
1. 김동규: 번역서《인자수지》2. 김선술외 1: 《일편금》3. 신평: 번역서;《설심부》《지리오결》* 기감지파 
(1)수맥(L로드, 추사용)
①임응승  ②신현성 ③이주한 ④남기인 
(2)지맥(y로드)
① 범조 
* 정암 김종철, 금정 김종철은 동명이인.
* 저서나 개인 홈페이지, 활동상황이 활발한 경우에 기록하며, 본업이 있는 경우는 가급적 생략합니다.
아직 미완성입니다. 추가(삭제, 수정)할 사항이 있으면 꼬리말을 이용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출처] 국내 풍수지리학파의 전수계보|작성자 그린비                             
( 명,흉당 도표 에 의한 기준평가를 한다: 등급은 변화한다 ^^ )
--> 인당혈과 머리위백중위에 누구나 나타나는 자제 주파수를 
조상 산소의 동기감응주파수와 연계하여 측정한다는 정보를 
기존 동양이오학의 편중된정보에 익숙하신분들은 황당하고 충격적일것이다^^
인간을 근본적으로 개선할수 있는 방법인데 .. 아직 깨닫은 사람이
초기이니 부족하다 .^^ 그스스로 바로윗대 조상이 진혈처에 모셔져있어야함은 
당연한데 일점영광 그 가로 세로크기를 측정할수 있는 의식덩어리가 되지못하나
개선 시킬수 있음을 조금이나마 느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국내 풍수지리학파의 전수계보
1. 형기위주파: 
(1)장용득: 명당 +4.0(서울: 고인, 형기위주)《명당론》: 제자는 김종철, 박시익. 
①김종철(서울): 명당 +3.5 저서《명당요결》,《명당백문백답》. 제자는 신광주, 지종학, 김두규. 
②박시익:명당+3.8 (서울:건축사):《풍수지리와 건축》 
③지종학(서울): 명당+4.0지종학 풍수사이트 운영. 
④김두규(전주: 우석대):명당+3.7 《지리신법(포태법의 일종)》, 《명산론》 
(2)손석우(고인): 흉당-3.7 : 가야산 저수지 위 저서《터》: 김일성 사망예언 적중으로 인기→김대중 선친묘 이장후 대통령 당선으로 당대 지창룡선생과 함께 최고의 名師가 됨. 
(3)최창조(자생풍수설+이기무용론):명당 +4.1 번역서《금낭경》:제자 성동환 
①성동환(대구: 대구한의대 풍수학교수) : 명당 +4.0
(4)허찬구(부산: 형기위주): 명당+4.2번역서《장서》,《지학》
2. 포태파(음택), 팔택파(음택) : 청대 조구봉《지리오결》,조구봉《양택삼요》 
(1) 지창룡(故人,당대 國風): 흉당 -3.5《한국지리총람》:연천 지정골 묘소 한심
(2) 박제도: 명당+3.8 -> 박종득(서울)-> ①고제희 ②신석우 
①고제희(서울: (사)대동풍수지리학회): 명당+3.8 포태법과 팔택파이론 《쉽게하는 풍수공부 》 
②신석우(최근에는 현공풍수이론 연구) :명당+4.0
(3) 신광주(서울): 저서 《정통풍수지리학원론 》:명당+3.3급
①정경연(서울: (사)정통풍수지리학회):명당+3.5급 포태법과 팔택이론 《정경연의 부자되는 양택풍수》 
②임수현(서울: 한국풍수지리학회): 각종 유파 수용 :흉당-4.8
(4) 신평(서울: (사)현문풍수지리학회): 명당+4.0 번역서 《지리오결》 장기간 베스트셀러 
(5) 김경훈(서울: (사)행운풍수지리학회): 명당+4.0 번역서《양택삼요》완역출간 
3. 현공파(玄空派)+형기풍수: 양균송->장대홍-> 장중산-> 심소훈. 담양오 -> 종의명->최명우-> 
(1)최명우((사)대한현공풍수지리학회): 명당+4.0《현공풍수의 이론과 실제 》, 《 시간과 공간의 철학 현공풍수》 전국적으로 서울, 대전, 대구, 익산, 전주, 순천, 여수, 목포 등지에 지회 조직. 
①백창곤(광주):명당+4.0 전남대, 함평군청 사회교육원 강의. 저서《8운해설집 》
②박진열(광주): 명당+4.2 조선대, 순천대, 목포대 사회교육원 강의.저서 《현공풍수정해》,《8운해설집 》
③오승민(여수): 명당+4.0 청암대 사회교육원 현공풍수강의 
④현천석(대전): 대전대: 명당 +4.2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⑤정경섭(이리): 명당+4.0 원광대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⑥신석우(남양주): 명당+4.0 현공풍수 서울지부 답산운영
⑦편은범(서울):명당+4.0 현공풍수논문(석사)
⑧이공원(서울): 명당+3.8 중앙일보 조이스랜드에서 강의
(2)세준스님(서울):명당+4.0
대륙의 호경국선생의 현공풍수이론. 저서《웰빙 현공풍수학》동국대 사회교육원에서 현공풍수강의. 
4.형기풍수파+포태부정파 
(1)유종근(‘이수학회’ 서울): 명당+3.5 급《한국풍수의 원리1.2》 《풍수정설》: 제자가 많음. 
①최영주(서울): 명당+4.0 저서《신한국풍수》 
(2)박봉주(전남 광주): 명당+4.0 저서 《실전풍수입문》. 포태법의 적중률(약 60%)에 대해 분석. 
5. 정음정양파《입지안전서》 
(1)철산,(부산) : 명당+4.0 번역서《입지안전서》 
6. 통맥법
①박광서(광주): 저서《통맥법》 : 명당 +3.5급
②이 ? ?: 제자는 평산(명당+4.3), 성오:명당+4.5, 박상수:명당+4.5,윤갑원
③윤갑원(서울): 저서《정통통맥지리》 : 명당 +3.8급 
7. 결록파 
①장익호(故人.서울): 명당+4.8 《용수정경》,《유산록》 제자는 김이중
②김이중(전남 광주): 명당+3.8 광주 호남대에서 강의 
③이규상(故人: 전주): 흉당-4.8 저서《천하명당여기있다.》 
8. 기타 
①김기선(대구): 명당+3.5 급《풍수지리학개론》 : 대구한의대에서 강의 
9.수맥파, 지맥파=氣감지(L로드, 추, 관룡자<한국>=심룡척<대만>) 
(①임응승神父 : 명당 +3.8 급
추가 : 기 사이언스 
1)한국기풍수지리학회 : 남강(南岡) 申鉉成 : 명당 +2.8+ : 추부 태실자리 공개재혈 첫시도
2) 동방풍수연구원 : 이주한 원장 http://sumac.co.kr: 명당+2.5+ : 삼성,SK등 자문. 50여가지 학문 통섭 능력
3) 기맥풍수 :기찾사 : 기작 서태진 (http://blog.naver.com/gimek ):명당+4.0 : 동영상을 잘 살펴 보세요
4) 福토Science풍수연구원 : 福토 강화석 : 명당 + ( 1.5 이상 )http://www.sumaeg.com/mall
: 이주한원장 성향: 순천주암 선친공개재혈 06.11.15, 충북보은 수한면 공개재혈0611.29. '명,흉당 에 의한 자손 그릇도표 세계처음."
***. 추가 ***
1)영남대학교 대학원 교수 : 영산 김원대 :명당 +2.0( 가르치는 능력우수)
2)참풍수지리학회장 : 한성 최대영 : 명당 +3.5
3)동북아 풍수지리학회장 : 송현 최무웅 : 명당 +2.7
4)동북아 풍수지리학회 : 송천 : 명당 +3.0
5)기감력연구회장 : 변종수 : 명당 +3.4
6)신안계물형학연구원장 : 박민찬 : 명당 +3.5
7)구전심수 풍수지리 : 고만수 : 명당 +3.7
8)행운풍수지리학회 : 김경수 : 명당 +3.7
9)명당풍수연구소장 : 행광 김경순 : 명당 +3.9
10)열린풍수지리 : 임정 : 명당 +4.8
11)한국풍수지리원장 : 전항수 : 명당 +3.5
12)한국수맥학회장 : 류육현 : 명당 +4.0
13)세종수맥학회장 : 유준혁 : 명당 +4.0
14)최창조 교수 : 명당 +3.7
15)부국풍수지리 :조중근/조태근:명당 +3.6
16)한국수맥연구소 : 남기인 : 명당 +4.0
17)경우수맥연구회 : 김경우 : 명당 +4.0
18)맥 다우저 : 임세빈 :명당 +4.0
19)사주명리 연구가 : 김동만 : 명당 +4.0
20)애스크퓨쳐 : 이 수 : 명당 +3.0
21)한국풍수지리: 동산 박호기 : 명당 +5.0
22) 단국대학교 풍수지리 교수 :조수창 : 명당 +3.0 
23) 정통풍수지리연구회 : 우양규 회장 ; 명당 +4.0
24) 한국 미래예측 연구소 : 노병한 소장 : 명당 +3.5 
25) 모종수 : 명당 +3.5
26) 심진송 무속인 : 명당 +4.5 
27) 한국음양효지리회:이종두회장 : 명당 +4.0
" 룡맥폭 크기"와 "진혈처 가로 세로 크기 측정" !- 풍수지리는 실증과학 !"UCC 동영상 : 음,양택 재혈 ,측정 실시하는 모습 보여주지 못하는 말과 글로 만 하는 자 들은 스믈스믈 사라질 것이다 ."
" 원격 이름측정및 머리위측정으로 조상 의 명흉당 등급 확인"; 기과학 !이제 ...무슨말인지 조금씩 알게 되는 때가 오고 있읍니다^^통섭( 統 攝 ) 트랜드 !보혜사 성령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길 !
福土science : 산소 이장하지 않고 수맥차단 만 하면 된다는 술사들은 풍수지리의 가치와 기맥을 전혀모르고 하는 자들이다.수맥은 과학이다 . 맞는말이다. 기맥도 과학이다. 틀린말인가?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자들이 기과학풍수지리를 폄하하는 멍청한 짓거리의식으로 살고 있다.
대한민국 조상묘지 2,600만기 중 그래도 후손들이 살펴보는 산소의 99.9% 이상이 크고 작은 수맥의 영향에 있는 것으로 보면 정확하다.
아무것도 모르는 ( 일반인. 하는일이 잘되지않는 수많은 사람들의 마지막 끄나플이 풍수지리,수맥사이트를 찾는것)사람들이 이름을 대고 물어보면 바로윗대 부모대와 조부모대 증조부모대의 상태를 귀신처럼 ? 아는것처럼 ' 수맥이 있다 . 없다 " 고 답변을 주면 모두 마음속으로 덜덜떨면서 시키는대로 하는 형국.' 산소은 이장하지않고 ( 얼마나 마음에 부담을주지않는 달콤한 말인가 !) 수맥차단만 해주면 모든우환이 풀린다고 하는데 
그게 10년.20년,30년 40년을 보장해주는 말인지 ! 심사숙고 하시길 바란다.
수맥차단뿐만아니라, 목염,화렴,충염,빙렴,풍렴등의 차단효과가 
1,2년은 있을것이지만 ! 일생을 책임지는 것은 전혀 아님을 알기 바란다.
일점영광 진혈처의 개념, 의미도 모르는자들이 수맥차단, 이장하지않고 뭐한다. 해서 겨우 입에 풀칠하며
사는정도의 집안만을 만드는데 심히 각성하기 바란다.수맥차단 , 기타 산소 묘지 차단한다는 자들의 그릇은 
보통 높으면 명당 +4.0 수준으로 " 왠만큼 밥은 먹고 사는정도의 사람들이다' 그 자신들의 조상도 진혈처에 못들어가고수맥또는 풍렴,목염,화렴등의 영향을 받고있는 상태임을 알고똑바로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2007년 풍수지리ㅎㅎ   
1. 호박에 금그으면 수박되나요
2. 몸에 종기가 누렇게 고름을 담았는데 택일해서 수술해야 하나요
3. 썩은 계란이 좌향튼다고 생계란 되나요
4. 곪은 계란에 황금덧칠한다고 황금계란 되나요
5. 썩은 물에 3년담가두고 난뒤 옮기면 좋은가요( 진혈처 명당속의 생기를 측정할줄 모르는 풍수사들이 하잘것 없는 이기,형기,현공,기타 잡설로 본질을 접근하니진혈처 명당이 측정되어질까 !)
6. 강단파 교수가 자기조상 공개재혈한 사람 있나요( 대한민국 대학,평생교육원,기타 년봉 5천만원도 못받고 교수랍네 하는 소리들으면서 강의하는 사람들 -공개재혈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 )
--> 인터넷에" 풍수지리" 를 입력해서 동영상 코너를 보세요
--> 남강 신현성 선생과 복토 강화석 외에는 아직 안보입니다.
** 거의 인문학적 지식으로 무장한 이빨꾼들에게서 현혹많이 당하세요 ^^
7. 풍수공부 4-50년 해서 인물 낳았나요( 씨잘데 없는 중국 똥국물 풍수잡설 짜깁기 배우는것에 그쳐서
어려운 한자,문자공부하면서 겨우 밥이나 빌어먹고사는 족속들 일 뿐 )
8. 산등성이 타면서 룡꼬리곰탕 먹어 보았나요( 산등성이 등산로, 동물길등이 룡맥이 흐르는 길이라고 생각하면 거의 정답 - 기맥은 알파파대역으로 생기주파수의 길 )
9. 진혈처가 가로세로 바둑판처럼 열려 있나요( 공원묘지,공동묘지,종중묘지들의 바둑판에 바둑알 놓는것처럼 묻어놓은 것- 수박덩쿨에 수박이 가로세로로 열리는것 봤는가?자연의 순리는 열매 맺히는곳에만 맺히는법 - )
10.아직도 기과학풍수지리를 미신이라 하나요 ( 1/10억m 나노공학을 모르는 자들의 한심한 나불거림 )
11.몇푼주고 화장해서 납골묘에 모시면 집안 잘되나요( 현재 보기는 좋으나 1,20년이상지나서 후손들 개박살 
- 기과학풍수지리의 무지함으로 한집안 몰락의 징조 시작)
12. 화장하면 무해무득하니 강가,늪지 등에뿌려도 괜챤나요( 대한민국 명문가,행정담당자들은 매장을 기본- 
화장해서 뿌린집안은 거의 콩가루집안으로 전락 )
13. 매장,화장해서 몇푼주고 묻으면 인재생산 되나요( 명문가와 대대로 빌빌거리는 집안과의 차이)
14. 이장 개선전과 개선후 측정도 못하는 얼풍수믿어도 되나요( 실증과학으로 나타내보이는 일반과학교수보다 못한 자들 )
15. 책잘쓰고 강의 잘하는 풍수사가 현장일도 최고일까요( 노가리 푸는대가는 자기조상 진혈처에 모신사람 한사람도없다)
16. 수맥만 피하면 진혈처에 들어가나요 ( 명당터속의 노른자인 진혈처 개념도 모르는 자들의 합창 나발)
17. 흉당지 (비혈 )을 명당( 진혈)로 100% 바꿔지나요( 고구마,감자,토마토 한톨도 못만드는자들이 하는 거짓말 )
18.명당 과 진혈처 구분도 못하는 또라이풍수를 믿을 수있나요
19.명당은 찾는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나요( 발바닥 때나 닦아라 . 진혈처명당은 바닷가의모래알처럼 많이있다)
20.왕릉풍수가 풍수교범이 될수 있나요 -(전부 물구뎅이에 묻혀있는 허접쓰레기 풍수일뿐 )
21.납골당,납골묘에 안치하면 발복 되나요?( 모든것은 자연회귀- 땅속 진혈처명당에 모셔야 발복)
수천년동안 이어져 내려온 땅에 관련된 선현들의 생각과 말을 글로 표현한것들입니다.한자문화권에서 별로 사용하지않는 단어도 많이 있지만 흔히 명당이랄지 혈이랄지 맥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 보았을것입니다.더군다나, 수맥이라는 단어는 매스컴을 통해 수없이 반복홍보되어서 호기심반. 즐거움반 쇄뇌되었을 단어입니다.
아래 풍수관련 단어및 
새로운 용어는 모두에게 상식적으로 , 일상생활속에서 활용되어질 방향으로 
복토 사이언스 풍수연구원에서 만들어 질것 입니다.가장 핵심적으로 기억해야 할 단어는 ' 일점영광 . 진혈처 . 라문 " 입니다.계란 이 명당이라고 은유적으로 해석한다면 계란 구성요소는 " 노른자와 흰자 그리고 껍질 입니다" 
계란은 수천만,수억개가 생산되어지듯이 땅의 명당은 그렇게 수없이 많이 있읍니다.
그러나, 그 명당터 속의 노른자인 진혈처를 가로 세로 측정하여 정확한 깊이에 모신 조상은 2,600만기나 된다는 묘소중 0.00000001 % 도 없는게사실 입니다.명당 +1.0 -+2.0 등급대의 사람이 생산되었다면 대한민국의 각분야가 세계 에서 리더의 역할을 하는 부문이 많았을 것인데 , 아직 입니다.앞으로는 나타 나겠지요!
생산되고 있읍니다. 온전한 사람이 ! 제대로된 노벨상 수상자 한명 없는 나라 ! 나라급, 도급, 군급, 범국가급 인재는 그런대로 있으나 , 전세계적인 인물은 아직 생산되지 못했다는 것의 방증입니다.
이제 !
본인과 여러분의 자손중에서 땅의 축복을 받는 조상의 동기감응주파수의 영향아래 좋은 기운을 가진 인재가 생산되어 육성되어지길 기원합니다. 그래서 ! 기과학 풍수지리는 여러분을 살릴수 있는 근원적인 대안입니다.
믿을자는 믿고 바로윗대 조상을 진혈처에 모시는 지혜로움을 맛보며 명문가로 발돋움할것이고 !
콧방귀끼고 흘리는 자는 그렇게 살다가 죽어서 사라질 것입니다.한번씩은 기본적으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1. 사람에게는 누구나 몸속에 조상신이 있다.
누구에게나 조상이 있습니다. 조상님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신이 존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조상님들이 현재 육(肉)으로 생존해 계시지 않더라도 존재 자체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육체를 벗어나 신(神)으로서 생존해있기 때문입니다. 이 신을 조상신(祖上神)이라 합니다.
2. 조상신은 후손을 찾아올 수 밖에 없다. 
누구에게나 조상이 있습니다. 조상님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신이 존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조상님들이 현재 육(肉)으로 생존해 계시지 않더라도 존재 자체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육체를 벗어나 신(神)으로서 생존해있기 때문입니다. 이 신을 조상신(祖上神)이라 합니다.
흔히들 죽은 사람이 살아가는 세계가 따로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땅에서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육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있을 뿐, 하나의 생명체로서 이 세계의 일부를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산 사람들이 죽음 이후의 세계를 전혀 몰라 마음 편한 대로 믿어버릴지 모르겠지만, 조상신이 처한 현실을 안다면 결코 그렇게 쉽게 생각하지 못할 것입니다. 결국 언젠가는 자신도 그 세계에 편입될 것이니 말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죽습니다. 
죽음 이후 후손들은 세상적인 관습이나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장례를 치르고 조상을 모시게 됩니다. 먼저 화장(火葬)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화장을 했으니 묘가 없습니다. 묘가 없으니 묏자리로부터 오는 영향도 없습니다. 전체 묘의 9할 이상이 제대로 쓰여지지 않은 현실을 비추어 볼 때 화장은 일단 후손에게 안심을 줄 수 있습니다. 일단 조상의 묘로 인해 받게 되는 악영향의 여지를 남기지 않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조상신은 남습니다. 다시 말해 조상의 묘에 의한 여파만을 차단했다는 뜻입니다.
매장(埋葬)을 한 경우, 좋은 자리에 제대로 들어선 묏자리는 1할도 되지 않으니 대부분의 조상신들이 묘에 들어가 살지 않게 됩니다. 현실 세계로 치더라도 물이 차고 냉하며 볕이 안 드는 집에 누가 들어가려 하겠습니까. 그래서 조상의 묘를 명당자리에 쓰지 않는 한 묘 자리에 의해 발생하는 악영향뿐만 아니라 조상신으로부터 오는 영향도 함께 받게 됩니다.
결국 어떤 장례법에 따르든, 조상신은 머물 곳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인연을 따라 후손에게로 와서 그 몸속에 머물게 되는 것입니다. 이로써 후손들은 조상신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게 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3. 조상신의 병과 업이 후손에게 전해진다. 
이 조상신들은 살아 생전의 업(業)과 병(病)을 그대로 가지고 대부분 후손의 몸속에 머물고 있습니다. 업과 병을 그대로 가지고 머물고 있으니 후손들이 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즉, 조상신의 업(業)과 병(病)이 그 후손에게 전해진다는 뜻입니다. 결국 사람들은 누구나 조상신이 몸에 머물게 됨으로 인해 좋지 않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력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조상신이 후손의 몸속에 머물게 되면 그 후손도 항상 피곤함을 느끼고 기운 없어 하게 됩니다. 간(肝)이 병든 조상신이 후손의 몸속에 머물게 되면 그 후손도 간(肝)에서 발생한 병에 의해 고통을 받게 됩니다. 또 전쟁터에서 혹은 사고로 팔을 잃은 조상신이 후손의 몸속에 머물게 되면 그 후손도 팔이 저리고 아프게 되거나 팔을 자주 다치게 되는 것입니다.
4. 조상신이 아닌 신들도 같이 머문다.
조상신뿐만이 아닙니다. 사람 몸속에는 조상신이 아닌 다른 악신들도 머물고 있습니다. 머물면서 사람들에게 수없이 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 악신들로 인해 빙의 현상이나 가위눌림을 겪게 되기도 하고 몸이 아프거나 사고를 당하게 되는 등 삶에 있어서 많은 고통과 방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악신들은 자신의 필요성에 따라 사람을 선택하여 그 몸속에 들어가 자리잡으니 사람의 의지와 전혀 무관하게 사람들 몸속에는 많은 악신들이 머물러 있게 된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신을 공부하고 연구해가며 이런 악신들을 계속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조상신을 해결하지 않고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다.
조상신으로 인해 직접적인 악영향을 받고 있는 경우, 그 조상신이 머물고 있는 한 그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조상신을 함부로 처리할 수 없는 일입니다. 후손의 몸에 머물며 후손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으나 그 조상신 입장에서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이루어진 상황이고 후손의 입장에서도 비록 신으로 있다 해도 자신의 조상인데 어찌 함부로 처리한다 할 수 있겠습니까. 
다른 악신에 의해 악영향을 받고 있는 경우에도, 그와 더불어 조상신도 같이 머물고 있으니 악신들을 처리하다보면 조상신도 다칠 수 있어 함부로 그 악신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갈 곳 없고 힘없어 후손의 몸속에 머물고 있는 조상신들인데, 조상신이 다치거나 죽을 수 있는 상황에서 악신들을 처리한다는 명목으로 조상신의 존재를 무시하며 악신들을 처리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6. 유일한 해결책은 조상제에 있다. 
상황이 이러하기에 문제입니다. 조상신으로 인해 직접적인 악영향을 받고 있는 경우, 그 조상신이 머물고 있는 한 그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 해결책으로 이곳저곳, 이 사람 저 사람들이 쉽게 권유하는 것이 이른바 ‘천도제'라 하는 것입니다. 조상신들을 하늘의 신의 세계로 올린다는 의식인데, 하늘의 신의 세계와 연관된 천도제를 할 정도이면 이 땅의 신의 세계도 알지 못할 리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한 집안의 조상신의 수(數)는 말할 것도 없고 조상신이 현재 처한 상황도 정확히 알지 못하면서 천도제를 한다고 합니다. 신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는 천도제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는 별다른 설명이 없어도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조상신과 관련하여 유일한 해결책은 ‘조상제'입니다.
조상제란 조상신을 이 땅의 다른 곳으로 모시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조상신을 하늘로 올린다는 천도제와는 전혀 다릅니다. 하늘은 아무나 갈 수 있는 곳이 아니기에 아무리 사람의 신이라 하더라도 함부로 하늘로 올릴 수 없는 일입니다.
이 땅의 사람 중 그 어느 누구도 조상신을 천도시킬 수 없습니다. 천도는 하늘의 인준이 있어야만 할 수 있는 것인데, 현재 그 권한을 받은 사람이 단 한 명도 없기 때문입니다. 천도를 행한다 하고 조상신을 하늘로 올린다 하는 말과 행위 그 자체가 죄가 된다는 사실을 모든 이에게 전합니다. 하늘을 팔아 자신의 이득을 취한 것이니 곧 천죄(天罪)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땅에 조상신을 모셔야 합니다. 조상신이 머물 수 있는 신의 거소(居所)를 만들어 놓고 100여 명이 넘는 그 집안의 직계 조상 전체를 한꺼번에 후손들의 몸속에서 벗어나 따로 편히 머물 수 있게끔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냥 모셔두어도 안 됩니다. 병이 있는 조상신을 고쳐주어야 하고, 신도 먹어야 하니 음식을 제공해주어야 하고, 외부의 악신들로부터 공격을 당하지 않도록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것처럼 생존에 필요한 모든 여건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이러한 곳을 바로 '지상낙원'이라 하는 것입니다. 
산자들의 낙원이 아니라, 죽은 자들의 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조상신들과 함께 해결해야 할 신 중 하나가 유산된 태아신입니다. 유산된 경우 자연적 유산이든 인위적인 유산이든 관계없이 그 유산된 아기가 엄마 뱃속에 태아신으로 남아 있습니다. 문제는 이 유산된 태아신이 참 무섭다는 것입니다. 태아신은 엄마 뱃속에서 평생을 원망과 복수심으로 지내는데, 그것은 자기를 죽였다는 데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산한 여자들은 그 영향으로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른 이유로 인한 것일 수도 있지만 대개는 요통(腰痛)이나 배앓이가 특히 심하니, 그 이유는 그 유산된 태아신이 배 안에서 괴롭히기 때문입니다.
또 한 경우는 부모에게 나쁜 영향을 미쳐 집안에 우환을 주기도 하며, 심지어는 출산을 가로막기도 합니다. 유산된 태아신이 임신된 태아를 괴롭혀 죽게 하는 경우가 또 다른 유산을 불러일으킨 것이며, 아기가 태어난 경우라 하더라도 그 태아신의 시기와 질투가 그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이 유산된 태아신들도 조상신들처럼 같이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7. 기도와 수도를 이루려 하여도 조상신을 해결하여야 한다. 
기도와 수도를 하는 경우도 몸속의 조상신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조상이지만 또 후손의 갈 길을 막으려 하는 의도는 없지만, 실제로 후손의 길을 막고 있습니다. 업과 병을 가진 채 후손의 몸속에 신으로 머물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도를 구하다 조상신을 접하게 되었다 합시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조상님이니 무조건 쫓아내거나 어떻게 해버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없는 것처럼 무시해버릴 수도 없습니다. 그리하여 그 조상신을 해결하지 않는 한 조상신으로 인한 악영향을 계속 받게 될 것입니다. 생각이 복잡하고 몸이 아프며 주변에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는 등의 일들을 계속 겪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밝힙니다. 를 이루려 하여도 조상신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앙만으로 또는 기도만으로 조상신이 저절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8. 조상제는 평생 단 한번만 하면 되는 것이다. 
조상신이 하나둘이 아니니 자신의 몸속에 있는 조상신들만 해결한다고 조상신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조상신들은 다른 가족의 몸속에도 있기에 언제나 다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으로 생존해 있는 모든 직계 조상신들을 한꺼번에 연결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여러 번 반복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래야 자신을 비롯한 주변의 가족까지 일시에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며, 조상신으로 인한 악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조상제를 여러 번 하면 좋은 줄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방법으로 사람들의 약점을 활용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제대로 된 조상제라면 평생 단 한 번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ㅁresearch data; 福土사이언스



출처 : 삼성웰빙라이프
글쓴이 : 금봉 정종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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